[TV리포트=박설이 기자]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공식 홈페이지에 주연상 후보가 잘못 기재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24일(현지시간) 미국 US매거진 보도에 따르면 이날 아카데미 시상식 공식 웹사이트인 오스카닷컴에는 각 부문의 후보가 공식 발표된 가운데, 남우주연상과 여우주연상 후보가 잘못 기재돼 혼란을 야기했다.
이날 오스카닷컴에는 발표한 후보 목록에서 영화 ‘러빙’의 루스 네가 대신 ‘콘택트’의 에이미 아담스를 적어 넣었으며,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르지 못한 영화 ‘설리:허드슨강의 기적’의 톰 행크스 이름을 넣는 실수를 저질렀다.
이에 오스카닷컴을 관리하는 미국 ABC 측은 사과문을 통해 실수를 해명했다. ABC 측은 “ABC 디지털이 오스카닷컴에 잘못된 후보 정보를 게재했다. 아카데미의 공식 트위터에 발표된 후보는 정확했다. ABC는 즉각 이를 인지하고 오류를 수정했다”면서 “아카데미와 기자들, 팬들에게 혼란을 준 점에 대해 사과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오는 2월 2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리는 제89회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에는 케이시 애플렉(맨체스터 바이 더 씨), 앤드류 가필드(핵소고지), 라이언 고슬링(라라랜드), 비고 모텐슨(캡틴 판타스틱), 덴젤 워싱턴(펜스)가, 여우주연상에는 이자벨 위페르(엘르), 루스 네가(러빙), 나탈리 포트만(재키), 엠마 스톤(라라랜드), 메릴 스트립(플로렌스 포스터 젠킨스)가 트로피를 두고 경쟁을 벌인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 / 사진=톰 행크스, 에이미 아담스, 영화 ‘설리:허드슨강의 기적’ ‘콘택트’ 스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