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타임스낵’ 채널
수년간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지옥참마도 할머니’의 정체가 밝혀졌다.
지난 9일 유튜브 채널 ‘타임스낵’에는 ‘울어라 지옥참마도 할머니는 실제로 뭐 하시는 분일까!?’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은 ‘지옥참마도’ 할머니 사진들로 시작됐다.
칼이면 칼, 총이면 총 여러 무기를 들고 있는 사진들 때문에 한국에서는 ‘지옥참마도 할머니’라는 별명까지 얻은 할머니.
유튜브 ‘타임스낵’ 채널
사실 이 할머니는 일본에서 ‘서바이벌 게임장’을 운영 중인 사티에 할머니인 것으로 전해졌다.
타임스낵 측은 “서바이벌 게임장 오픈을 앞두고 홍보 겸 재미 삼아 사진을 올린 게 화제가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당시 할머니와 저격총이라는 말도 안 되는 조합에 누리꾼은 열광했고 이는 한국까지 퍼지게 됐다.
특히 국내 누리꾼들은 할머니 사진을 ‘짤’로 재탄생시켰고 이는 수년간 사용돼오고 있다.
유튜브 ‘타임스낵’ 채널
큰 인기에 힘입어 할머니는 일본 장난감 총 회사인 ‘클래식아미재팬’의 모델이 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타임스낵은 “한 국내 피규어 제작회사는 할머니를 모델로 한 피규어를 제작하고 있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지옥참마도 할머니’의 진짜 정체에 누리꾼들은 “여태까지 합성인 줄 알았다”, “진짜 충격받았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냈다.
한편 해당 영상은 공개된 지 4일 만에 조회 수 95만 뷰를 돌파하고 있다.
석태진 기자 stj6830@influencernews.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