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신나라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7년 3월 조사결과, 1위 ‘무한도전’ 2위 ‘나혼자산다’ 3위 ‘라디오스타’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2월 2일부터 2017년 3월 3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23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30,957,9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1위, 무한도전 브랜드는 참여지수 2,936,424 소통지수 1,096,128 커뮤니티지수 366,425 시청지수 125,9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24,964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138,114보다 11.93% 하락했다.
2위,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2,511,224 소통지수 605,484 커뮤니티지수 66,320 시청지수 49,9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33,023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135,203와 비교해보면 3.12% 상승했다.
3위, 라디오스타 브랜드는 참여지수 2,253,321 소통지수 713,790 커뮤니티지수 108,482 시청지수 77,9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53,586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277,272와 비교해보면 3.7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3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무한도전’이 1위를 지켰다. 무한도전은 프로그램은 휴식기를 갖고 있지만, 무한도전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은 멈추지 않았다. ‘라디오스타’가 주춤한 가운데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사회적 트랜드와 연결되면서 2위까지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신나라 기자 norah@tvreport.co.kr /사진=MBC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