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설이 기자]2023년 1월 예능방송인 브랜드 평판 1위는 유재석의 차지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2월 1일부터 2023년 1월 1일까지의 예능방송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6,376,052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12월 예능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45,816,832개와 비교해 1.22% 증가했다.

2023년 1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는 유재석, 2위 전현무, 3위는 신동엽이 차지했다. 각각 SBS, MBC, KBS 연예대상 대상 수상자다. 4위~30위는 김종국, 이상민, 안정환, 김민경, 탁재훈, 김성주, 이경규, 강호동, 조세호, 김준호, 박명수, 김구라, 지석진, 서장훈, 김종민, 송은이, 홍현희, 박나래, 김신영, 하하, 김희철, 이천수, 정준하, 김숙, 이동국, 김동현, 이수근이 이름을 올렸다.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551,380 미디어지수 732,567 소통지수 876,689 커뮤니티지수 1,144,8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05,50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753,987과 비교해보면 20.03% 상승한 수치다.

2위 전현무 브랜드는 참여지수 336,192 미디어지수 473,721 소통지수 397,677 커뮤니티지수 954,4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62,06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259,207보다 71.70% 상승했다.

3위인 신동엽 브랜드는 참여지수 211,974 미디어지수 329,696 소통지수 747,063 커뮤니티지수 743,3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32,05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53,579에 비해 113.10%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3년 0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예능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45,816,832개와 비교하면 1.2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85% 상승, 브랜드이슈 18.19% 상승, 브랜드소통 0.54% 하락, 브랜드확산 8.39%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23년 1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축하하다, 수상하다, 도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런닝맨, 유퀴즈, 핑계고’가 높게 분석됐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5.57%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는 유재석, 전현무, 신동엽, 김종국, 이상민, 안정환, 김민경, 탁재훈, 김성주, 이경규, 강호동, 조세호, 김준호, 박명수, 김구라, 지석진, 서장훈, 김종민, 송은이, 홍현희, 박나래, 김신영, 하하, 김희철, 이천수, 정준하, 김숙, 이동국, 김동현, 이수근, 박미선, 장도연, 송지효, 이영자, 김영철, 은지원, 이국주, 차태현, 양세형, 신봉선, 문세윤, 김국진, 정형돈, 김준현, 김병만, 김용만, 안영미, 양세찬, 현주엽, 임원희 등 예능방송인 50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뤄졌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사진=TV리포트 DB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