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강나연 기자] 넷플릭스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의 마지막 시즌 촬영 현장이 공개됐다.
넷플릭스는 15일 블록버스터 SF 어드벤처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의 다섯 번째이자 마지막 시즌의 촬영 비하인드를 첫 공개하며, 이 시리즈에 새롭게 합류하는 세 명의 배우를 소개했다. 새로운 배우들은 넬 피셔, 알렉스 브로스, 그리고 신인 배우 제이크 코넬리이다.
주요 출연진이 내레이션을 맡은 이 영상은 주로 애틀랜타에 위치한 사운드스테이지에서 촬영한 것으로, 2025년에 공개될 시즌 5의 상당 부분 촬영이 아직 진행 중이며, 케일럽 맥라플린(루카스 역)은 내레이션에서 제작이 대략 절반 정도 진행됐다고 말했다. 영상에서 시즌 5의 스토리 라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눈 깜짝할 사이에 놓칠 수 있는 흥미로운 순간들이 몇 가지 공개됐다.
마이크(핀 울프하드 분), 더스틴(게이턴 마타라조 분), 루카스(케일럽 맥라플린 분), 윌(노아 슈냅 분) 등 핵심 인물들이 라디오 주변에 모여 있는 장면과 조이스(위노나 라이더 분), 낸시(나탈리아 다이어 분), 조나단(찰리 히튼 분), 스티브(조 키리 분)가 프로젝터 주변에 모인 장면이 이어진다. 이 캐릭터들은 시즌 4의 대부분을 함께하지 않았기 때문에 다시 함께 호흡하는 모습이 반갑다. 또한 더스틴은 헬파이어 클럽 티셔츠를 입고 있는데, 이는 그가 클럽의 리더였던 에디 먼슨(조셉 퀸 분)의 정신을 계승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흥미롭게도 일레븐 역의 밀리 바비 브라운이 다른 출연진과 함께 있는 장면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밀리 바비 브라운은 이 쇼가 그의 인생에서 10년에 걸쳐 진행되었다고 언급했다.
다른 로케이션에서는 ‘업사이드 다운’으로 보이는 여러 장면과 제작진이 신비롭고 붉은 덩굴손에 액체가 떨어지는 끈끈이를 바르는 장면이 공개됐다. 시리즈의 중심 악당인 베나 역을 맡은 제이미 캠벨 바우어(일명 헨리 크릴)는 “시즌 4도 컸지만 시즌 5는 확실히 더 커진 느낌”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1980년대 영화계의 아이콘으로 시즌 5 출연진에 합류한 린다 해밀턴이 잠깐 등장해 “저는 이 쇼를 정말 좋아하고 팬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새로운 배우들도 잠깐 등장한다. 2023년 ‘이블 데드 라이즈’에서 겁에 질린 딸을 연기한 넬 피셔는 시즌 1처럼 침실이 번쩍이는 불빛으로 가득 찬 소녀(마이크의 여동생 홀리로 추정됨)를 연기한다. 2023년 쇼타임 시리즈 ‘웨이코: 더 애프터매스’에서 티모시 맥베이 역을 맡은 알렉스 브로스는 소총을 휘두르는 모습을 잠깐 보여준다. 그리고 루카스의 여동생 에리카(프리아 퍼거슨 분) 옆에 서 있는 제이크 코넬리의 모습도 보인다.
넷플릭스는 시즌 5가 언제 공개될지 발표하지 않았지만, 2025년으로 예상되고 있다.
강나연 기자 kny@tvreport.co.kr / 사진=’기묘한 이야기’ 영상 캡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