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유비취 기자] 래퍼 릴 웨인이 심각한 기억력 문제를 고백했다. 그는 자신의 노래도 기억하기 어려운 상태라고 전했다.
지난 9일(현지 시간) 연예매체 롤링스톤과의 인터뷰에서 릴 웨인(40)은 자신의 노래도 못 알아볼 정도로 심각한 기억력 문제를 겪고 있다고 털어놨다.
릴 웨인은 자신의 앨범을 구분하기 어렵다고 인정했다. 그는 본인이 부른 노래에 대해 무슨 얘기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털어놨다. 릴 웨인은 앨범이 기억이 나지 않기 때문에 의미도 없다고 느껴진다고 덧붙였다. 심지어 그는 앨범이 언제 나왔는지조차 기억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기억력 문제의 원인에 대해 릴 웨인은 “나는 매일 일한다. 또한 나는 일을 선물과 저주 중 저주라고 생각한다”라고 입을 열었다. 그는 성공적인 히트곡을 만든 대가로 나쁜 기억력을 갖게 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축복받은 동시에 기억은 받지 못한 것이다”라고 표현했다.
이날 인터뷰에서 릴 웨인은 건강 문제에도 불구하고 일을 쉬지 않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자신이 여전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일을 할 것이라면서 “나는 (새로운 세대의 래퍼로부터) 새로운 희망을 얻기를 원한다. 남자든 여자든 그들이 누구든 계속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릴 웨인은 오랜 시간 건강 문제를 겪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2013년 발작 때문에 입원을 하기도 했다. 지난 2017년 그는 발작을 이유로 미국 라스베이거스 공연을 취소하기도 했다. 그는 그때 시카고의 호텔 방에서 의식을 잃은 채로 발견됐다.
릴 웨인은 전설적인 래퍼라고 불리면서 2023년 빌보드 선정 가장 위대한 래퍼 7위에 꼽히기도 했다.
유비취 기자 gjjging@naver.com / 사진= ABC 뉴스 소셜 미디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