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우인 기자] MBC ‘무한도전’의 14주 연속 1위를 멈추게 한 것은 ‘아는형님’도 ‘복면가왕’도 아니었다.
백남기 농민 사망사건의 진실을 다룬 SBS ‘그것이 알고 싶다’가 10월 3주차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1위를 차지했다.
1위 ‘무도’와는 불과 0.1% 차이였다. 지난 1주일 동안 ‘백남기’란 키워드는 ‘강수지’, ‘박진주’, ‘김국진’, ‘이경규’ 등 유명 연예인을 뒤로하고 출연자/이슈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네티즌의 관심이 뜨거웠다.
3위는 우비소녀로 밝혀진 박진주가 이슈가 된 ‘복면가왕’이 차지했으며 4위는 ‘규현’이 출연한 ‘아는형님’이 그리고 박효신과 B1A4 진영 출연이 화제가 된 ‘유희열의 스케치북’이 5위로 급상승했다.
지난주 2위로 시작한 ‘삼시세끼 어촌편3’는 6위로 내려 앉았으며 김국진-강수지 출연으로 이슈가 된 ‘라디오스타’가 7위를 차지한 가운데 그 뒤로 ‘해피투게더’, ‘미운 우리 새끼’, ‘마이 리틀 텔레비젼’ 순으로 발표됐다.
본 순위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www.gooddata.co.kr)이 10월17일에서 10월23일까지 방송되거나 방송예정인 비드라마(예능,정보,시사) 188편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온라인 뉴스, 블로그, 커뮤니티, SNS, 동영상 조회 수를 통해 분석하여 10월24일에 발표한 결과이며 분석 대상 데이터의 정확도는 95% 이상이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 사진=SBS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