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귀임 기자] ‘MBC 연예대상’은 ‘무한도전’의 날이었다. 유재석은 대상, 정준하는 최우수상, 양세형은 인기상을 각각 수상하며 존재감을 드러낸 것.
지난 29일 생방송된 ‘2016 MBC 방송연예대상’(이하 MBC 연예대상)은 김성주 전현무 이성경 진행으로 꾸며졌다.
이날 ‘MBC 연예대상’에는 유재석 박명수 김구라 김성주 정준하 양세형 하하 백지영 이시영 솔비 차오루 김새론 김진경 기안84 한혜진 등 올해 MBC 예능프로그램을 빛낸 스타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무한도전’ 멤버들은 김태호 PD와 함께 ‘MBC 연예대상’을 처음부터 즐겼다. 시상자로 나섰을 때는 유쾌한 입담을 뽐냈고, 수상자로 무대에 올랐을 때는 누구보다 감격스러워했다. 박명수는 재치 있는 모습으로 시종일관 존재감을 드러내며 웃음까지 책임졌다.
특별무대 역시 남달랐다. 대상 후보였던 정준하는 래퍼 MC민지로 변신, ‘MBC 연예대상’ 2부의 포문을 열었다. 하하와 양세형이 지원하격해 더욱 풍성한 정준하의 특별무대가 완성됐다. 또 다른 대상 후보 유재석은 그룹 젝스키스와 ‘커플’ 퍼포먼스로 그 의미를 더했다. 젝스키스는 ‘무한도전’과의 인연으로 재결합에 성공한 바 있다.
양세형은 인기상으로 ‘MBC 연예대상’에서 첫 수상의 기쁨을 만끽했다. 대상이 아닌 최우수상을 수상한 정준하는 ‘무한도전’ 멤버들의 축하를 받았다. 그는 “‘무한도전’ 멤버들이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도와줘서 감사하다. 저는 대상 후보에 올랐다는 것만으로도 행운이라 생각한다”면서 “아쉽지만, 저는 제 그릇을 안다. 앞으로 더욱 더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 후보에는 ‘복면가왕’ ‘우리 결혼했어요’ ‘나 혼자 산다’ ‘라디오스타’ ‘무한도전’ 등이 올랐다. 시청자 투표 결과, 3년 연속 ‘무한도전’이 그 영광을 안았다. 김태호 PD는 “‘무한도전’을 한 해 한 해 진행해왔지만 특히나 요즘 같이 아이템 고민하기 힘든 때가 없는 것 같다. 예능이 이슈 되기 힘든 시기”라면서도 “언젠가 시청자들의 즐거움을 찾아드리기 위해 만반의 준비하고 있다. 최선을 다해 한 주 한 주 여러분 만날 각오하겠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쟁쟁한 대상 후보들이 격돌한 가운데 유재석이 ‘MBC 연예대상’ 대상 주인공이 됐다. 13번째 대상 프로피를 품에 안은 것. 유재석은 가족과 ‘무한도전’ 제작진, 그리고 멤버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올해 ‘무한도전’은 크고 작은 논란도 있었고, 응원과 사랑도 받았다.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시청자들이 허락한다면 정형돈, 노홍철, 길과 ‘무한도전’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털어놨다.
이어 “‘무한도전’을 통해 많은 것을 느낀다. 요즘 역사 특집을 했는데, 나라가 힘들 때 나라를 구하는 것은 국민이고, 이 나라의 주인도 국민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 소수의 몇몇 사람이 꽃길 걷는 것이 아니라 내년에는 대한민국이 꽃길로 바뀌어서 국민 모두가 꽃길 걷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MBC 연예대상’ 알짜배기 상은 ‘무한도전’이 휩쓸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무한도전’은 대상(유재석), 올해의 프로그램상, 최우수상(정준하), 인기상(양세형) 등 4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다음은 ‘MBC 연예대상’ 수상자 명단
▲ 뮤직·토크쇼 부문 남녀신인상 : 한동근 신고은
▲ 버라이어티 부문 남녀신인상 : 박찬호 이시영
▲ 라디오 부문 신인상 : 강타 박수홍
▲ 라디오 부문 우수상 : 김신영 김현철
▲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 : 배철수
▲ 올해의 작가상 : ‘진짜사나이’ 이애영 작가
▲ 올해의 PD상 : 김구라
▲ 베스트 팀워크상 : ‘복면가왕’
▲ 베스트 커플상 : 에릭남 솔라
▲ 특별상 : 하현우 윤종신 전현무
▲ 공로상 : 고(故) 구봉서
▲ 인기상 : 양세형 조세호 차오루 한혜진
▲ MC상 : 백지영 성시경 유세윤
▲ 뮤직·토크쇼 부문 남녀우수상 : 유영석 솔비
▲ 버라이어티 부문 남녀우수상 : 허경환 박나래
▲ 뮤직·토크쇼 부문 최우수상 : 김성주
▲ 버라이어티 부문 남녀최우수상 : 정준하 이국주
▲ 올해의 프로그램상 : ‘무한도전’
▲ 대상 : 유재석
박귀임 기자 luckyim@tvreport.co.kr / 사진=2016 MBC 방송연예대상 화면 캡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