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손효정 기자] 이번 설 연휴 중 특집 프로그램을 가장 풍성하게 준비한 방송사는 SBS다. 강호동, 이경규 등 거물급 스타들이 파일럿 프로그램 진행을 맡았다. 무려 5개의 신선한 프로그램이 시청자를 만나는 가운데, 이들 중 반응이 좋은 프로그램은 정규 편성될 가능성이 높다. 그 행운의 주인공은 누가 될까.
◆ 강호동+외국인 아이돌, ‘生 리얼수업 초등학쌤'(27일 오후 5시 50분 방송)
‘천하장사’ 강호동이 ‘스타킹’ 이후 SBS로 돌아온다.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生 리얼수업 초등학쌤’의 진행을 맡은 것. ‘초등학쌤’은 ‘한국어 수준 평균 6세’ 외국인 아이돌에게 수준이 비슷한 ‘초등학생’이 한글 선생님이 돼 한글을 가르쳐주는 이야기를 그린다. 강남, 슈퍼주니어-M 헨리, f(x) 엠버, 트와이스 모모, 세븐틴 디에잇, NCT 텐이 출연한다. 강호동과 친분이 있는 아이돌 멤버들도 있어, 이들의 케미스트리가 기대를 모은다. 연출은 ‘미운 우리 새끼’의 곽승영 PD가 맡았다. 믿고보는 곽 PD와 강호동의 만남에 이목이 쏠렸다.
◆ 이경규, ‘코미디 서바이벌 희극지왕’ (28일 오후 4시 5분 방송)
‘예능 대부’ 이경규도 SBS로 돌아왔다. 그는 힘을 잃어가는 코미디를 살려보겠다는 큰 뜻을 품었다. 이경규가 진행을 맡은 ‘코미디 서바이벌 희극지왕’은 현역 코미디언들이 한자리에 모여 웃음만으로 대결을 펼치는 코미디 쇼. 이들 중 ‘희극지왕’을 뽑는다는 콘셉트다. 박미선, 김수용, 윤정수, 김영철, 김대희, 양세형, 장도연, 이상준, 신봉선, 홍윤화, 홍현희, 맹승지, 손헌수, 남호연, 안시우 등 15인의 코미디언들이 출연한다. 출연진 면면이 화려해 기대감이 높다.
◆ 김병만, ‘주먹쥐고 뱃고동’ (30일 오후 5시 50분 방송)
명절 때마다 등장하는 김병만의 ‘주먹쥐고’ 시리즈. 이번에는 ‘주먹쥐고 뱃고동’이다. 정약전의 ‘자산어보’를 새롭게 재구성하기 위한 여섯 멤버들의 파란만장한 고군분투를 담은 신개념 어류 추적 버라이어티. 김병만을 필두로, 강예원, 이상민, 김병만, 육중완, 김종민, 비투비 육성재가 출연한다. ‘낚시돌’ 육성재의 낚시 사랑, 강예원, 이상민, 김종민 등의 로맨스가 시청 포인트다.
◆ 안재욱, 신개념 판타지 ‘천국사무소’ (29일 오후 11시 5분 방송)
‘천국사무소’는 스타가 천국에 가기 전 들르는 가상공간인 천국사무소에서 전입신고를 하는 과정을 통해 스타의 지나온 삶을 돌아보는 콘셉트의 프로그램. 파일럿 주인공으로 안재욱이 출연한다. 데뷔 24년차 배우이자, 결혼 3년차의 늦깎이 신랑, 딸바보 아빠로서 안재욱의 일상이 최초로 공개된다. 그동안 몰랐던 안재욱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강신일과 조세호가 토크쇼의 진행을 맡아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 집단지성 추리토크쇼 ‘뜻밖의 미스터리 클럽’ (28일 오후 11시 5분 방송)
‘뜻밖의 미스터리 클럽’은 미스터리한 사건이나 잘 설명되지 않는 기묘한 이야기를 소개하고, 대중과 함께 진실을 파헤쳐보는 형식의 ‘집단 지성 X 미스터리 추리 토크쇼’, ‘그것이 알고 싶다’ 출신 김규형 PD가 제작을 맡았고, 김의성, 성시경, 한혜진, 타일러, 신동이 열띤 추리를 펼친다.
한편, 28일(토) 오후 6시 방송되는 ‘백종원의 3대천왕’은 설날 특집으로 꾸며진다. AOA 초아, 민아, 정시아가 출연한다. 일요일에 방송되는 ‘런닝맨’도 설 특집으로, 개리와 함께 레이스를 펼친다.
손효정 기자 shj2012@tvreport.co.kr/ 사진=TV리포트 DB, SBS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