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우인 기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의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워너원 강다니엘 2위 빅뱅 승리 3위 비투비 이창섭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6월 19일부터 2018년 7월 20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44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95,184,191개를 추출,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99,643,500개와 비교하면 2.2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2018년 7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워너원 강다니엘, 빅뱅 승리, 비투비 이창섭,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진, 뉴이스트W JR, 방탄소년단 뷔, 뉴이스트 백호, 워너원 황민현, 워너원 옹성우, 워너원 박지훈,워너원 김재환, 샤이니 민호, 워너원 하성운, 뉴이스트W 백호, 워너원 윤지성, 워너원 박우진, 샤이니 태민, 위너 이승훈, 방탄소년단 슈가, B1A4 바로, 뉴이스트W 렌, 세븐틴 준, 엑소 시우민, 세븐틴 정한, 블락비 지코, 세븐틴 승관, 빅뱅 지드래곤, 워너원 이대휘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7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가 12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199,643,500개와 비교하면 2.2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25% 하락, 브랜드이슈 19.07% 하락, 브랜드소통 11.69% 하락, 브랜드확산 28.81% 상승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 지표를 이루는 브랜드소비, 이슈, 소통이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밝혔다.
이어 ”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멋있다, 귀엽다, 웃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패션, 공항, 워너원’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10%로 나타났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사진=TV리포트 DB(강다니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