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1분미만’ 채널
카카오톡에서 차단한 상대에게 내 프로필을 감추는 기능을 설명한 영상이 화제다.
지난 7일 유튜브 ‘1분미만’ 채널에는 ‘카톡에서 이렇게 변한 사람 지금 당장 확인하세요 (절대 먼저 톡하시면 안됩니다)’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1분미만은 “숨겨진 카톡 기능 2가지를 알아볼 거다. 전화번호를 새로 저장하면 카톡에 친구가 자동으로 저장된다. 이게 편리하긴 한데 업무상으로만 아는 사람이라서 굳이 카톡까진 하고싶지 않고 번호만 저장하고 싶을 수도 있다”고 얘기했다.
말 그대로 번호를 저장하되, 카톡 친구를 맺지 않는 방법이다.
번호를 저장할 때 이름 앞에 ‘#’을 붙여주면 해결된다. 카톡 설정에 ‘자동친구추가’ 기능이 활성화가 된 상태여도 친구 목록에 추가되지 않는다.
다음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차단’ 기능이었다.
1분미만은 “차단을 하면 메시지만 받지 못할 뿐이고 그 상대방 카톡에서는 내 사진과 배경화면, 심지어 내 상태 메시지까지 그대로 보인다. 진짜 제대로 차단해서 관계를 아예 끊고 싶을 때는 설정에 들어가야 한다”고 설명했다.
유튜브 ‘1분미만’ 채널
카톡 설정에서 차단한 친구 목록에 있는 ‘관리’를 눌러 프로필 비공개 설정을 하면 된다.
1분미만은 “프로필 비공개로 차단되면 차단당한 사람이 내 프로필을 눌러도 프사나 배경화면, 상태메시지가 아무것도 안 뜨는 상태가 된다. 갑자기 내 친구목록에서 어떤 사람이 아무것도 없는 화면이라면 차단당했다고 봐도 된다”고 말했다.
더불어 프로필에서 송금 아이콘 유무로 차단을 구별할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전했다.
조영민 기자 fkdlxms@influencernews.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