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설이 기자]얼터너티브 알앤비 가수 라드 뮤지엄 (Rad Museum)이 17일 오후 6시 첫 정규 앨범 [RAD]를 공개했다.
라드 뮤지엄은 앨범 공개 전 딘과 이하이가 참여한 타이틀 곡 “Off-Line (ft. DEAN, 이하이)”의 뮤직비디오 티저와 앨범 프리뷰를 공개해 많은 기대를 모으며, 동시에 발매하는 음반은 교보문고 온라인 음반 종합 부문 주간 차트에서 2위를 차지 하고 있다.
앨범 [RAD]는 라드 뮤지엄과 유윌노우의 얼터너티브 팝 프로듀서 DAEHEE가 함께 프로듀싱한 앨범으로 딘, 이하이를 비롯해 로꼬, 황소윤(So!YoON!), 원슈타인, 저스디스, 문수진, 미소, 그리고 프랑스 아티스트 로사팔도 (Lossapardo)가 참여했다. 1번 트랙 “God’s Work (ft. Lossapardo)”부터 “Forever (ft. So!YoON!)”’까지 총 13곡이 수록 되었으며, R&B를 기반으로 한 팝, 록, 힙합 등 곡마다 다채로운 장르의 사운드를 보여준다.
앨범 발매와 동시에 소속사 유윌노우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Off-Line (ft. DEAN, 이하이)”의 뮤직비디오에는 딘과 이하이가 동반 출연해 라드 뮤지엄과의 호흡을 보여주었다. 또한 최근 ‘쇼미더머니 10’으로 자신의 이름을 각인 시킨 태버도 카메오로 깜짝 출연하여 이목을 끌고 있다.
라드 뮤지엄은 데뷔와 동시에 대중과 평단의 높은 평가를 받으며 데뷔 EP [Scene] (2018)으로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올해의 신인’과 ‘최우수 알앤비&소울 음반’ 부문 후보에 올라 주목을 받았으며, 딘, 모쿄와 함께한 유윌노우 컴필레이션 싱글 “숨”, 두 장의 더블 싱글, 그리고 래퍼 김심야의 정규 1집 앨범 [Dog] 피처링 참여 등의 작품들을 발표하며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사진=유윌노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