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매매와 무면허 운전에 이어 ‘코인게이트’ 투자 사실까지 드러나 논란을 빚은 BJ 코트의 최근 근황이 공개됐다.
누구나 편집에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백과사전인 ‘나무위키’에 기록된 BJ 코트의 정보가 삭제됐다.
삭제 요청된 정보가 담긴 페이지를 살펴보자 요청자 ‘윤태훈’에 의해 삭제된 것으로 나타났다.
‘윤태훈’은 BJ 코트의 본명이다.
그는 ‘노래하는코트’, ‘아프리카TV 코인 게이트’ 문서를 삭제 요청한 이유에 대해 “현재 나무위키의 문서에 실제 사실관계와 전혀 다른 허위내용의 기재가 계속해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의뢰인은 방송, 홍보사업 등에 막대한 차질을 빚고 있을 뿐 아니라, 이는 재산상 손해로도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밝혔다.
또 “위와 같은 나무위키 문서의 허위 작성행위는 정보통신망에 관한 법률위반(명예훼손)죄에 해당하며, 대리인은 필요한 모든 법적 조치를 고려 중이다. 이에 따라 대리인은 귀사에게 조속히 나무위키 문서에 대한 임시조치를 진행해 주시기 바라며, 위와 같은 위법행위가 반복되지 않도록 귀사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또 자신에게 일어났던 논란에 대한 문서도 같은 이유로 삭제 요청을 한 상태다.
이로 인해 ‘노래하는코트’ 문서는 삭제된 상태로 나무위키는 “본 문서는 권리자의 요청으로 2021년 7월 25일까지 임시조치되었다”고 안내했다.
앞서 코트는 BJ 쪼다혜의 폭로로 무면허 운전과 성매매, 동료 뒷담화 등이 폭로되어 논란을 빚었다.
이후 열혈팬 A씨의 비상장 코인에 투자한 사실까지 드러났고 인기 BJ들까지 줄줄이 투자 사실이 밝혀져 ‘코인게이트’ 사태가 벌어졌다.
논란이 점점 커지자 BJ 코트는 자신의 방송국과 유튜브를 휴먼 상태로 만든 뒤 방송 활동을 중단했다.
김유리 기자 ur4226@influencernews.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