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요리보고 조리보고’ 채널
마트에서 산 얇은 소고기를 ‘미디움 레어’로 익혀 먹는 방법이 유튜브에 공개됐다.
4일 유튜브 ‘요리보고 조리보고’ 채널에는 ‘마트 1cm 스테이크, 미디움 레어로 익히는 법’ 영상이 게재됐다.
굵게 썰린 스테이크용 고기와 달리 일반 마트에는 ‘구이용’으로 잘라진 소고기를 팩으로 포장해 판매하고 있다.
요리보고 조리보고는 “누구나 쉽게 집에서 얇은 고기로 미디움 레어로 맛있게 먹을 수 있다”며 여러 규칙을 설명하기 시작했다.
유튜브 ‘요리보고 조리보고’ 채널
그는 “힘줄이 들어간 고기가 있고 살코기만 있는 고기가 있다. 대표적으로 힘줄이 들어간 고기는 알등심, 부채살이다. 고기로 이루어진 건 살치살, 안심이다”라고 말했다.
미디움 레어에 더 적합한 얇은 고기는 살코기로만 이루어진 부위였다.
요리보고 조리보고는 “힘줄이 부드러워지는데 생각보다 높은 온도와 꽤나 오랜 열에 노출되야 한다”고 설명했다.
최소 30분간 냉장고에 넣어 열 침투가 더디게 만든 호주산 윗등심을 키친 타올로 핏기를 제거하고 달궈진 후라이팬에 구웠다.
유튜브 ‘요리보고 조리보고’ 채널
점점 익어가는 색이 나오자 고민하지 않고 바로 고기를 건져낸 요리보고 조리보고는 사선으로 스테이크를 썰어내 접시에 플레이팅했다.
잘려진 스테이크 단면은 완벽한 미디움 레어였다. 맛을 본 그는 “혼자 독식하고 싶은 맛, 양보하기 싫은 맛, 그런 맛이다”는 평을 남겼다.
조영민 기자 fkdlxms@influencernews.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