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노민택 기자] 김구라가 부동산의 실태에 대해 입을 열었다.
최근 김구라의 유튜브 ‘구라철’에 ‘구라철ㅣ”정부가 집값을 안 잡는 이유?” 부동산 전문가도 놀란 김구라의 충격 부동산 해결 방법! ‘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해당 영상은 조회 수 11만 9000회를 기록했다.
김구라는 온수역에 도착했다. 이에 “몇 걸음만 가면 행정구역이 서울에서 부천으로 바뀐다. 그런데 집값이 정말 천차만별이다. 강남의 집값이 3년 반 동안 51.7% 상승했다”라고 운을 뗐다. 김구라는 “정부는 3년 반 동안 정책을 21 번 발표하면서 집값을 잡는다고 했는데 안 잡히고 있다”라고 말하며 직접 알아보기로 한다.
김구라는 부동산 전문가 김인만 대표를 모셨다. 김구라는 “방송에 출연하는 부동산 전문가가 한 두 분 정도 계시는데 그분이 김인만 대표다”라고 소개했다. 시니컬하고 냉소적인 것이 마음에 들었다고 김구라가 밝혔다.
그러면서 “이렇게 집값이 오르는 이유를 모르겠다”라고 말했다. 전문가는 “풍부한 유동성”이라고 답했다. 이어 “유동성과 저금리, 돈을 굴리데가 없다 보니 만만한 아파트를 전세를 끼고 사게 된다”라고 말했다. 두 번째 이유로는 “전세 제도는 무이자 대출이다. 구조적인 레버리지 문제가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전문가는 “정부도 너무 부자들을 대상으로 잡으려고 하지 말고 세금만 잘 거둬서 ‘공공임대 아파트’를 많이 지어줬으면 좋겠다”라고 발언했다.
노민택 기자 shalsxor96@tvreport.co.kr / 사진=김구라 유튜브 캡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