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강나연 기자] 배우 이동휘, 한지은의 현실 결혼 스토리를 담은 영화 ‘결혼, 하겠나?’가 1차 포스터를 공개했다.
오래 연애 끝에 ‘우정’과의 행복한 결혼을 앞둔 ‘선우’, 아빠가 갑자기 뇌출혈로 쓰러지게 되고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치료비를 해결하기 위한 가족들의 고군분투를 그린 생계형 코미디 ‘결혼, 하겠나?’가 10월 개봉을 확정하고 1차 포스터를 공개했다.
‘결혼, 하겠나?’는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코리안시네마에 초청되어 주연 배우 이동휘, 한지은부터 강신일, 차미경, 박성근, 박소진 그리고 유재명까지 연기파 배우들의 빛나는 앙상블로 화제를 모았다. 현실적이면서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스토리와 더불어 어지러운 우리 사회의 단면을 섬세하게 어루만지는 김진태 감독의 연출력이 더해져 큰 호평을 이끌어내 개봉 전부터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무엇보다 ‘결혼, 하겠나?’는 스타성과 연기력을 검증받은 배우 이동휘, 한지은의 열연으로 눈길을 끈다. 최근 ‘카지노’ 시리즈, ‘수사반장 1958’, ‘범죄도시4’ 등 영화와 드라마를 가리지 않고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대표 연기파 배우 이동휘가 건축가를 꿈꾸는 대학 시간 강사이자 연인 ‘우정’과 결혼을 앞둔 ‘선우’ 역을 맡았다. 이동휘는 단란한 가정과 미래를 위해 열심히 살아가는 평범한 남자이지만 갑작스럽게 닥친 현실 재난을 극복하고자 고군분투하는 역할을 섬세한 심리묘사를 통해 현실감 넘치게 그려냈다. ‘선우’의 든든한 약혼자 ‘우정’ 역은 드라마 ‘멱살 한번 잡힙시다’, ‘도시남녀의 사랑법’, ‘꼰대인턴’, ‘멜로가 체질’ 등에서 활약한 배우 한지은이 맡았다. 행복한 결혼을 꿈꾸는 커피 바리스타 ‘우정’은 ‘선우’에게 닥친 위기로 인해 또 다른 현실 재난에 닥친 인물로, 밝고 사랑스러운 매력 이면에 속 깊은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오는 10월 극장 개봉 확정과 더불어 함께 공개된 1차 포스터는 위트 있는 비주얼과 반전 매력으로 시선을 집중시킨다. 행복한 결혼을 꿈꾸는 예비부부 ‘선우’와 ‘우정’이 웨딩 케이크 위에서 왈츠를 추고 있지만, 집 모양 오브제와 함께 넘어질 듯한 위태로운 제스처로 이들에게 닥칠 시련을 예고해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여기에 “인생이 꿈만 같을 줄 알았다”라는 카피가 어우러져 전 세대가 공감할 현실 재난을 어떻게 풀어갈지 기대감을 높인다.
피하고 싶지만 모두가 한 번쯤 겪을 수 있는 현실적 상황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며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결혼, 하겠나?’는 오는 10월 전국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강나연 기자 kny@tvreport.co.kr / 사진=TV리포트 DB, ㈜스튜디오산타클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