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혜미 기자] 방탄소년단 정국이 신곡으로 전 세계 아이튠즈 차트를 강타하며 군백기로 막을 수 없는 글로벌 존재감을 증명했다.
8일 미국, 이탈리아, 일본 등 96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가 공개된 가운데 정국의 팬송 ‘Never Let Go’가 1위를 차지했다. 이 곡은 7일 기준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과 ‘유러피안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도 나란히 정상을 찍었다.
‘Never Let Go’는 하우스 리듬을 기반으로 한 영어곡으로 미니멀하면서도 귀를 사로잡는 신디사이저와 청량감 넘치는 악기들이 조화를 이룬다. 여기에 정국이 직접 작사, 작곡 전반에 참여해 ARMY(아미.팬덤명)에게 ‘맞잡은 서로의 손을 절대로 놓지 말자’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Never Let Go’는 ‘2024 FESTA’의 일환으로 공개된 곡이기도 하다. ‘FESTA’는 방탄소년단이 매년 데뷔일(6월 13일)을 기념해 팬들과 함께 즐기는 축제로 온,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콘텐츠가 방출된다.
8일 정오부터 방탄소년단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이들의 지난 공연 중 일부를 함께 보는 ‘방에서 즐기는 방탄소년단 콘서트’(BTS ONLINE CONCERT WEEKEND)가 개최되는 가운데 오늘 13일에는 서울 송파구 일대에서 그라운드 행사와 진이 직접 참여하는 팬 이벤트로 ‘2024 FESTA’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이혜미 기자 gpai@tvreport.co.kr / 사진 = 빅히트 뮤직 제공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