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하장수 기자] 그룹 유나이트(YOUNITE)가 네 번째 EP ‘빛 : BIT Part.1’으로 자체 기록을 달성하는 영예를 안았다.
24일 소속사 브랜드뮤직에 따르면 유나이트의 신보 ‘빛 : BIT Part.1’은 지난해 10월 발매한 ‘YOUNI-ON(유니온)’ 보다 약 2만 장 많은 8만 182만 장(플랫폼 ‘한터차트’ 기준)의 판매고를 올리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빛 : BIT Part.1’은 유나이트가 약 1년만에 선보인 앨범이다. 청량한 콘셉트로 ‘청춘이라는 눈부신 순간’을 담아냈다. 앨범엔 타이틀곡 ‘WATERFALL’과 멤버 은호, 은상, DEY가 작사에 참여한 ‘SLOGAN’ 등 5곡이 수록됐다.
특히, 타이틀곡 ‘WATERFALL’은 이른 무더위에 맞춰 폭포같이 쏟아지는 청량한 사운드와 유나이트 특유의 싱그러운 매력 및 화려한 퍼포먼스로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유나이트는 지난 ‘KCON JAPAN 2023’에서 ‘빛 : BIT Part.1’의 수록곡을 선공개해 현지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으며, 각종 음악방송, 라디오, 채널 등으로 앨범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4월 20일 ‘1 of 9’으로 데뷔해 이름을 알린 유나이트는 은호, 스티브, 현승, 은상, 형석, 우노, DEY, 경문, 시온으로 구성된 9인조 보이그룹이다.
하장수 기자 gkwkdtn06@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