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수연 기자]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 슈가가 솔로 앨범을 발매 후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해왔다.
슈가는 어거스트 디(Agust D)라는 이름을 내걸고 지난 21일 솔로 앨범 ‘디데이(D-DAY)’를 발매했다. 놀랍게도 24일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지난주 가장 인기 있는 신곡 1위에 해당 곡이 선정됐다.
‘디데이(D-DAY)’는 49% 이상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그루포 프론테라(Grupo Frontera)와 배드 버니(Bad Bunny), 위켄드(The Weeknd)와 퓨처(Future) 등의 신곡을 제쳤다.
같은 날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슈가의 앨범 소개 영상을 선보였다. 영상 속 슈가는 “제가 솔로 앨범을 낸다. 저의 다른 활동명 어거스트 디(Agust D)로 발매하고, 솔로 앨범 제목은 ‘D-DAY’다”라고 앨범을 소개했고 이어 “2016년에 발매했던 ‘Agust D (어거스트 디)’와 2020년에 발표했던 ‘D-2’, 그리고 2023년에 발표하는 ‘D-DAY’ 이다. 3부작이고, 제가 전하고 했던 메시지의 3부작이다. 제가 만들어온 모든 음악이 그렇겠지만, 저는 항상 솔직하다. 꾸밈없이 이야기를 담았다. 지금, 현재, 이 순간에 전하고 싶은 것들로 채웠다. 많은 분들이 듣고 즐겨줬으면 한다”라고 바람을 전했다.
그는 또한 “3년 만에 나온 결과물인데 ‘디데이’ 앨범 작업은 2020년부터 이미 시작이 됐다. ‘D-2’에 못 실었던 곡들이 이제 나오는 거다. ‘D-2’ 좋게 들으셨냐. 이번 것도 굉장하다”라면서도 “제 입으로 이야기하면 좀 그렇냐”고 멋쩍어해 웃음을 안겼다.
한편, 슈가는 오는 26일 벨몬트 파크를 시작으로 미국, 인도네시아, 일본, 태국, 싱가포르, 서울 등에서 월드 투어 ‘SUGA | Agust D-DAY TOUR’를 개최한다.
이수연 기자 tndus11029@naver.com / 사진= 빅히트 뮤직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