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설이 기자] SBS 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이하 ‘달의 연인’)가 예정대로 29일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에 공개된다.
‘보보경심 려’ 측 관계자는 25일 TV리포트에 “‘달의 연인’은 예정대로 29일 중국 유쿠닷컴을 통해 공개된다”고 알렸다.
이 관계자는 “사드 배치에 따른 영향은 전혀 없다. (심의도) 무사히 통과했다”며 “29일 2회 연속 방영도 한중 양국에서 동시에 진행된다”고 덧붙였다.
현재 중국에서는 ‘한한령'(限韓令)과 관련된 각종 괴담이 확산되고 있다. 예정된 프로모션 행사가 취소되는가 하면, 이미 촬영을 마친 예능 프로그램에서 한국인 스타의 분량이 편집되거나 얼굴에 모자이크 처리가 되는 등 징후들이 포착돼 업계에서는 또다시 한류 냉각기가 오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았다.
그러나 TV에 비해 온라인은 대체로 영향을 받지 않고 있는 모습이다. ‘달의 연인’이 공개될 유쿠닷컴의 경우 현재 ‘함부로 애틋하게’가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으며, 이 밖에도 한국에서 방영을 마친 ‘리멤버’ ‘돌아와요 아저씨’ ‘오 마이 비너스’ 등 드라마가 이 사이트를 통해 문제없이 서비스되고 있다.
중국 소설 ‘보보경심’의 한국 드라마판인 ‘달의 연인’은 21세기 여인 해수가 천 년의 시공을 넘어 고려로 타임 슬립한 뒤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멜로로, 29일 밤 10시 1, 2회가 연속 방송된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 / 사진=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