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신나라 기자] 역시 대세는 공유였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2월 조사결과, 1위 공유 2위 강동원 3위 이병헌을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30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2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2,984,6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지표, 미디어지표, 소통지표, 커뮤니티지표를 측정했다.
그 결과 공유가 강동원 이병헌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공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3,247,320 미디어지수 1,137,140 소통지수 1,578,269 커뮤니티지수 1,742,510로 분석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가 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363,870와 비교하면 43.65% 상승했다.
강동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981,000 미디어지수 3,114,993 소통지수 2,195,965 커뮤니티지수 1,180,256로 분석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72,214가 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494,482와 비교하면 22.9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2016년 한국 최초의 좀비 아포칼립스 블록버스터 ‘부산행’으로 공유는 천만배우가 되었다. 영화 ‘밀정’으로 연타석 홈런에 이어, tvN 드라마 ‘도깨비’를 통해 2016년을 공유의 해로 만들었다”고 분석했다.
신나라 기자 norah@tvreport.co.kr /사진=TV리포트 DB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