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손효정 기자] 우주소녀가 모든 멤버가 스무살이 됐다고 밝혔다.
27일 서울특별시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우주소녀(설아, 엑시, 보나, 성소, 은서, 다영, 다원, 수빈, 선의, 여름, 미기, 루다, 연정)의 네 번째 미니앨범 ‘드림 유어 드림(Dream Your Dream)’ 의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우주소녀는 이번 앨범의 변화에 대해 “이번 앨범 작업하면서 저희끼리 대화도 많이 하고 고민도 많이 했다. 저희는 다양한 콘셉트로 스토리텔링도 했는데 재밌게 봐줬으면 좋겠다”면서 “팬분들이 우리의 마이너적인 감성 더 좋아하는 것이 있더라. 그런 부분들과 대중적인 것을 믹스해서 많은 분들이 잘 들어주실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우주소녀는 “막내라인 친구들이 모두 스무살이 됐다. 절제된 섹시미의 춤을 췄을 때 성숙하다”고 말했다. 이에 연정은 “고마운데 부끄럽다”, 여름과 다영은 “열심히 해보겠다”고 전했다.
타이틀곡 ‘꿈꾸는 마음으로’는 귀를 사로잡는 스트링과 강렬한 신스 사운드 그리고 리드미컬하고 파워풀한 드럼비트로 이루어진 댄스 팝 곡이다. 어쿠스틱 사운드와 신스 사운드가 믹스매치 되어 새로운 느낌을 선사한다. 알 수 없는 미래에 대한 불안함과 두려움을 떨쳐내고 해피엔딩을 꿈꾸는 화자의 다부진 마음을 담아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손효정 기자 shj2012@tvreport.co.kr/ 사진=스타쉽 엔터테인먼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