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조혜련 기자] 배우 전석호가 ‘미스터 기간제’ 출연을 확정했다.
오는 7월 방송 예정인 OCN 새 수목 오리지널 ‘미스터 기간제’(장홍철 극본, 성용일 연출)는 상위 0.1% 명문고에서 벌어진 살인사건의 진실을 밝히려는 속물 변호사 기무혁(윤균상)의 잠입 작전을 그린 명문사학 잠입 스릴러. 전석호는 극 중 주요 배경이 되는 명문 학교인 천명 사립고등학교의 행정실장 이태석 역을 맡아 시청자와 만난다.
극중 이태석은 배후를 알 수 없는 낙하산 인사로 천명고의 실질적 권력자인 인물. 교사와 교장을 넘어선 권한을 가짐은 물론 교내 파벌을 만들어 여론을 주도하는 인물이기도 하다. 과거와 권력에 의구심 갖게 하는 캐릭터로 전석호의 강렬한 카리스마가 예고되고 있다.
올해 넷플릭스(Netflix)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김은희 극본, 김성훈 연출)에서 범팔 역으로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 속 극의 분위기를 환기 시키는 인간미 넘치는 캐릭터로 호평을 얻은 전석호. 이허 KBS2 월화드라마 ‘국민 여러분!’(한정훈 극본, 김정현 김민태 연출)에서는 국회의원 한상진(태인호)의 절친한 친구이자 믿음직한 참모인 강현태 역을 맡아 엘리트이지만 때때로 허술한 모습을 유쾌하게 그려내며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매 작품 속 생동감 넘치는 연기로 미(美)친 존재감을 뽐내온 전석호. ‘미스터 기간제’에서는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는지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미스터 기간제’는 오는 7월 방영 예정이다.
조혜련 기자 kuming@tvreport.co.kr/ 사진=TV리포트 DB(전석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