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민지 기자] 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라이징스타 – 여자 아이돌 부문’을 수상했다.
‘2020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은 미국 10대 브랜드 평가 기관 브랜드키(Brand Keys)와 한국소비자포럼이 대한민국 브랜드의 충성도를 소비자 조사를 통해 발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다. 여기서 이달의 소녀는 ‘라이징스타 – 여자 아이돌’ 부문을 수상하며 가장 영향력있는 여자 아이돌로 평가받았다.
이달의 소녀는 지난 2월 미니앨범 ‘해시(#)’를 발표하고 강렬한 타이틀곡 ‘쏘왓(So What)’으로 걸크러시 매력을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해외 로케이션 촬영을 통한 하이 퀄리티 뮤직비디오와 무대를 압도하는 완벽한 퍼포먼스로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컴백과 동시에 지난 앨범들보다 2배 높은 기록의 앨범 판매량 기록을 세우며 전 세계 트렌드 이슈 1위, 56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빌보드 7개 차트 진입, 첫 음악방송 1위 등 국내외 정상을 찍기도 했다. ‘해시’ 활동 마무리 후 예능, OST, MC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민지 기자 kimyous16@tvreport.co.kr /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