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혜미 기자] 실시간 인터랙티브 예능으로 주목받고 있는 카카오TV 오리지널 ‘플레이유’가 오는 15일 오후 4시 진행될 첫 라이브를 앞두고 튜토리얼 영상을 공개, 예비 플레이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기획, 제작하는 카카오TV 오리지널 ‘플레이유’는 시청자들이 실시간 라이브를 통해 유재석을 ‘플레이’하는 신개념 인터랙티브 예능이다. 실시간으로 시청자와 유재석이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미션을 수행하는 새롭고 독특한 콘셉트로, 유재석은 매주 다양한 테마의 미션을 받아 현실 속의 ‘맵’ 안에서 시청자 ‘플레이어’들의 전략과 제안을 바탕으로 모든 방법을 총동원해 주어진 시간내 미션을 완수해야 한다. 시청자들은 마치 게임 캐릭터를 플레이하듯 라이브로 화면 속 유재석을 지켜보며, 그가 미션을 완수할 수 있도록 함께 접속한 많은 시청자들과 이른바 팀 플레이를 펼치게 될 예정. 오는 15일(화)부터 매주 카카오TV와 ‘플레이유’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가 진행되며, 미션 수행 결과를 비롯한 좌충우돌 미션 과정은 약 20분 내외로 담아 이후 카카오TV를 통해 공개된다.
첫 라이브를 앞두고, 카카오엔터는 유재석이 직접 전하는 ‘유재석 조작법’을 재치있게 담은 ‘플레이유’ 튜토리얼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영상 속 유재석은 시청자들에게 매주 다른 테마의 미션에 플레이어로 참여할 수 있으며 채팅으로 자신을 플레이해 미션을 달성할 수 있다고 설명, 시청자 일명 ‘유재석 플레이어’들의 호기심과 궁금증을 자극하며 플레이 욕구를 높였다.
유재석과 플레이어들은 제한시간 내에 미션에 성공해야 하고, 플레이어들은 미션이 진행되는 현실 ‘맵’안에 들어오지 않고 오로지 원격 채팅으로만 유재석을 도울 수 있다. 유재석 역시 미션 중 마주치는 행인에게 먼저 도움을 요청하거나 거래를 할 수 없다고. 영상을 확인한 예비 시청자들은 “튜토리얼 보고 유재석 플레이어로 취직 완료” “플레이유 필수 교양 영상” 등의 댓글을 남기며, 첫 라이브 전부터 이미 화기애애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엔터는 유재석의 귀염뽀짝 매력이 담긴 2차 티저포스터도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 속 유재석은 마치 게임 캐릭터가 된 듯, 맵 위에서 폴짝 점프하며 코인을 획득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티저포스터 속 유재석의 발랄한 포즈와 표정이 보기만 해도 웃음을 짓게 하는 가운데, 15일(화) 진행될 첫 라이브에서 열정적으로 미션 수행을 위해 좌충우돌할 유재석, 그리고 그를 돕기 위해 머리를 맞댈 플레이어들의 색다른 연합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카카오TV 오리지널 ‘플레이유’는 오는 15일(화) 오후 4시 카카오TV와 ‘플레이유’ 유튜브채널에서 첫 실시간 라이브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청자들은 카카오TV와 유튜브의 ‘플레이유’ 채널을 사전에 구독 신청하면, 실시간 라이브 시각에 맞춰 알림이 전송되며 이에 맞춰 참여할 수 있다. ‘플레이유’ 라이브는 매주 화요일 진행된다.
이혜미 기자 gpai@tvreport.co.kr /사진 = 카카오TV 제공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