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수정 기자] 영화 ‘안시성’이 흥행톱 트리플을 달성했다.
‘안시성’이 개봉 첫 주, 경쟁작들을 모두 압도적으로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적수 없는 2주 연속 전체 예매율 1위까지 유지하며 올 가을 최고의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추석 전날 9월 23일(일) 일일 박스오피스에서 ‘안시성’은 일일 관객수 483,611명(누적 관객수 1,409,147명)을 동원, 2위 ‘명당’과 2배 이상의 관객수 격차를 벌렸다.
‘안시성’은 영화진흥위원회 전체 예매율은 약 50%란 절반의 예매율을 유지하고 있는 기염을 토했다.
뿐만 아니라 동시기 개봉작이자 경쟁작 ‘협상’, ‘더 넌’까지 포함해 모두 제치고 좌석 판매율까지 과반수에 가까운 압도적 1위를 차지하며 더 이상 적수 없는 흥행 제왕의 면모를 보여줬다.
개봉 단 5일 만에 박스오피스, 예매율, 좌석 판매율까지 트리플로 모두 압도적 1위를 차지한 ‘안시성’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도 등장, 영화에 대한 기대와 관심을 반증하고 있다.
200만 관객 돌파까지 앞두고 있는 ‘안시성’은 CGV 골든에그지수 94%로 역상승 및 주요 극장 및 포털 사이트에서 관객들의 관심 급증만큼 비례하는 폭발적 호평들이 쏟아지며 올 가을 단연 최고의 작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김수정 기자 swandive@tvreport.co.kr 사진=영화 ‘안시성’ 포스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