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우인 기자] 스타강사 김경일 교수(권영찬닷컴 소속)가 제1025회 장성아카데미에 초대받아 ‘내 안의 또 다른 나, 메타인지’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 큰 박수를 받았다.
김 교수는 2017년을 마무리 짓는 마지막 강연으로 자기 변화와 계발을 꿈꾸는 많은 이가 고민하는 ‘메타인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김경일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변하지 않는 인간을 어떻게 어르고 달래야 하는가?’를 알려줬다.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는 주제로 강의하는 김 교수는 일정한 방향으로 인간의 행동을 유도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김경일 교수는 강연에서 ‘인공지능이 절대 이길 수 없는 인간의 능력’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를 주제로 강연을 펼쳐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김 교수는 인간 공의 판단 기제인 메타인지를 발전시키는 방안 등에 대해 알리며 자신의 인지능력에 대해 알고, 이를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경일 교수는 고려대 심리학과에서 학·석사 학위를, 미국 텍사스대에서 심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공중파 TV의 아침 교양 프로그램 강사로 나서 대중에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최근 케이블 방송의 ‘어쩌다 어른’에 출연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저서로는 ‘지혜의 심리학’ 등이 있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 사진=tvN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