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깡러들 소리 질러~!’
지난 6월 4일, 힙합 레이블 ‘하이어 뮤직'(H1GHR MUSIC)이 비와 함께 작업한 ‘깡’ 리믹스를 발매했습니다. ‘깡 오피셜 리믹스’라는 제목으로 발매된 이 곡은 발매 직후 각종 음원차트의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깡을 즐기던 깡러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다음 날인 6월 5일 9시 기준, 여전히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깡 리믹스에는 비를 비롯해 하이어뮤직 수장인 박재범과 래퍼 김하온(HAON), pH-1, 식케이(Sik-K)가 참여했습니다.원곡 도입부의 중독적인 사운드를 살리면서도 트렌디하게 바꾼 비트와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입니다.
‘깡 오피셜 리믹스’의 뮤직비디오에는 비 본인이 깜짝 등장하는데요! 그야말로 ‘왕의 귀환’! 원곡 가사 중 “They call it! 왕의 귀환 후배들 바빠지는 중!”이라는 가사가 현실화된 듯합니다. 그는 뮤직비디오 후반부에서 강렬한 춤을 선보입니다. 네티즌들은 비의 시무 20조 중 ‘RAIN이 적힌 모자 쓰지 않기, 꾸러기 표정 짓지 않기’를 실천한 것이냐’라며 유쾌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깡 리믹스 버전 음원 차트 1위 소식에 비 본인 또한 깜짝 놀랐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그는 SNS에 멜론 차트 1위 사진을 캡처해 올린 뒤 “깡동 단결인가 깜짝 놀랐네”라고 적어 재치 넘치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치솟는 깡의 인기에 비는 최근 새우깡 모델로 발탁되기도 했는데요. 앞으로 깡이 어디까지 뻗어 나갈지 참 궁금해집니다. 깡러들에겐 앞으로 즐길 거리가 더 많아지겠죠? 이 ‘깡드롬’이 언제까지 지속될지! 기대가 됩니다.?
에디터 JEONG情 letitgo16@donga.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