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재채기 하는 방식도 제각각인데요. 온라인 미디어 브라이트 사이드에 따르면 재채기 유형으로 그 사람의 성격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1. 시원한 재채기
재채기하는 것을 매우 즐겁게 생각합니다. 이들은 대게 시끄럽고, 긍정적인데요.
거의 모든 상황에서 재채기하는 것을 거리낌 없어 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보통 자기주장이 강하고 자신감이 넘칩니다. 사회 생활에서도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2. 조심스러운 재채기
재채기를 할 때 수줍음을 많이 탑니다. 코를 풀 때도 소리를 내지 않게 조심스럽게 풀죠.
이런 사람들은 부끄러움이 많고 매너가 좋은 편인데요. 사회적으로도 용인되는 것과 안 되는 것을 구분 할 줄 압니다.
이런 유형은 보통 사회적 규범이나 주변 사람들의 눈치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편입니다.
3. 대놓고 하는 재채기
주위 사람들이 불쾌하거나 짜증 날 수 있는 재채기 유형입니다.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재채기가 나와도 멈추지 않죠. 또 시원해질 때까지 재채기를 하곤 하는데요.
이기적이고 주위 반응에 신경을 안 쓰는 무대포 타입입니다. 공공장소에서도 거리낌 없이 코를 풀어 주위에 민폐를 끼치기도 합니다.
4. 끊임없는 재채기
재채기를 필요 이상으로 반복적으로 많이 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보통 매우 활발하지만 필요 이상으로 오버할 때가 많은데요.
사회 생활에서도 타인의 호감을 끌기 어려운 타입니다. 주변에서 ‘혹시 병이 있는 거 아닌가’라는 오해 할 수도 있으니 자제가 필요합니다.
5. 편집증적인 재채기
항상 재채기를 하는 원인을 찾으려고 노력하며, 최대한 주변을 깨끗이 하려고 합니다.
이런 타입은 외모에 민감하고, 사람들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항상 걱정하곤 하는데요.
하지만 이런 피해의식 때문에 주위 사람들이 멀리하기도 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