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노민택 기자] 백종원이 돼지고기 뭇국 레시피를 공개했다.
최근 백종원은 ”소고기’ 말고 ‘돼지고기’로 끓이는 ‘뭇국’, 엄청 시원하고 개운해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업로드했다. 해당 영상은 조회 수 12만 회를 기록했다.
백종원은 “소고기뭇국보다 맛있으면 맛있었지 덜 하진 않다”라고 말했다. 보통 뭇국은 소고기로 끓인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돼지고기로 끓이는 뭇국은 소고기랑은 정말 다르다. 먹어본 것 같은데 안 먹어본 것 같은 느낌이라고 한다.
간단한 재료를 준비한 백종원은 “여러분이 구하기가 약간 애매할 수 있는 게 마늘이 아니라 생강이 살짝 들어간다. 하지만 생강이 없으면 굳이 안 써도 된다”라고 말했다. 돼지고기는 뒷다리 살로 준비한다.
첫 번째로 무를 큼직하게 썰어준다. 파는 송송 썰어주면 된다. 돼지고기는 깍두기처럼 큼직하게 썰어준다.
백종원은 “옛날에 홍콩에서 공사장 인부들이 식사하는 데 천막을 쳐놓고 식사를 파는 곳이 있었다. 현지인들이 달걀덮밥을 시켰더니 돼지고기 뭇국을 따로 주문해서 먹었다. 맛있어 보여서 먹었는데 진짜 시원하고 맛있어서 한국 돌아오자마자 만들어봤다”라고 말했다.
냄비에 식용유 약 3 큰 술을 두르고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준다. 간장을 냄비에 넣어 고기와 같이 볶아준다. 그러면 “간장 때문에 바닥이 타겠다”싶을 때 물을 넣어주면 된다. 그다음에 생강을 넣어준다.
잘 썰어놓은 무와 파를 냄비에 넣고 충분히 끓인다. 간이 안 맞으면 소금으로 간을 맞춰 먹으면 된다.
노민택 기자 shalsxor96@tvreport.co.kr / 사진=백종원 유튜브 캡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