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Haema 해마’ 채널
1년 넘게 매일 14시간 가까이 공부 방송을 진행했던 유튜버가 공무원 시험에 합격했다.
지난 21일 유튜브 ‘Haema 해마’ 채널에는 공무원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는 소식이 올라왔다.
지난해 8월 해마는 공무원 시험에서 두 번이나 떨어진 사실을 고백한 바 있다.
당시 그는 시험에 자만했던 마음을 반성하면서 삼수생이 되기를 선포했다.
그날 이후 유튜브에서 매일 13시간이 넘는 ‘스터디윗미’ 방송을 진행했다.
스터디윗미는 10~20대 사이에서 “함께 공부할래?”라는 뜻으로 공부 노하우를 공유하거나 말없이 공부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학습 욕구를 일으키기도 한다.
유튜브 ‘Haema 해마’ 채널
해마는 1년이 넘는 시간 동안 스터디윗미 방송을 288회 가량 진행했다.
그러던 그녀가 지난 21일 공무원 합격 소식을 공개한 것.
유튜브 ‘Haema 해마’ 채널
해마는 합격 소식과 더불어 “함께 했던 시간들 정말 잊지 못할 거에요 정말 감사합니다”라며 스터티윗미를 같이한 구독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소식을 접한 사람들은 “제가 눈물이 다 나네요 너무 축하드려요”, “정말 고생하셨고 축하드립니다 저도 같은 공시생으로 얼마나 고생했는지 체감이 가네요”, “시험 준비하고 있는 사람인데 기 받고 갑니다 정말 축하드려요”라는 축하 메시지를 남겼다.
한편 유튜버 육식맨과 대한민국특허청도 공무원 합격 영상에 축하한다는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김유리 기자 ur4226@influencernews.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