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다흑’ 채널
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공원에서 왕도마뱀을 잃어버린 사연이 유튜브에 공개됐다.
19일 유튜브 ‘다흑’ 채널에는 ‘실제 발견사진입니다. 꼭 연락주세요 배곧 생명공원에 출몰합니다’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다흑은 공원 이곳 저곳을 둘러보며 무언가를 찾고 있었다.
그는 “여기는 배곧 생명공원이다. 이 공원내에서 도마뱀이 발견됐다고 그래서 방문을 했는데 도마뱀 종류는 사마나모니터다(사바나 왕도마뱀). 이 친구를 저번에도 제보를 받았는데 왔다가 허탕을 쳤다”고 얘기했다.
실제 제보를 받은 사진에는 공원 데크에 도마뱀이 있었다.
같은 장소로 보이는 곳에서 도마뱀을 찾던 다흑은 “얘 반경이 워낙 넓다 보니 찾기가 힘든데 누가 잡지 않을까 싶었다. 그런데 오늘 또 발견됐다고 한다. 데크 아래를 다니면서 쥐를 잡아먹으며 다니는 것 같다”고 얘기했다.
유튜브 ‘다흑’ 채널
이어 “처음보다 상당히 말랐다. 그래도 오늘 사람들이 발견해 몇 번 만졌다고 한다. 근데 사람들이 몰려드니까 다시 (데크)밑으로 숨었다고 한다”며 걱정했다.
하지만 공원 여기저기를 둘러봐도 도마뱀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다.
다흑은 “먹이 활동을 제대로 못했을 거다. 11월만 되도 얘들은 동사를 한다. 특히 도마뱀은 온도에 예민하다”고 말하면서 “결국 발견할 수가 없다. 아침이 되면 햇빛 때문에 잠깐씩 올라올 거다. 발견하면 저에게 연락을 주시고 맨손으로 만지지 마시고 언제든 달려오겠다”는 말을 남겼다.
한편 이 사바나 왕도마뱀은 주인이 일광욕을 시키러 공원에 데리고 나왔다가 잃어 버린 것으로 알려졌다.
최현진 기자 kikiya9@influencer.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