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설이 기자]방탄소년단의 ‘Dynamite’ 뮤직비디오가 16억 조회수를 찍었다.
2020년 8월 발표한 방탄소년단의 ‘Dynamite’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는 22일 오전 4시 26분경 16억 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에 이어 두 번째 16억 뷰 뮤직비디오를 갖게 됐다.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 장르의 ‘Dynamite’는 전 세계를 향한 방탄소년단의 희망 메시지가 담긴 노래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한국 가수의 노래로 사상 최초 1위를 기록했으며, 1위를 유지한 3주를 포함해 총 32주 동안 차트에 머물렀다. 이는 한국 가수의 곡으로는 ‘핫 100’ 최장기 차트인 기록이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Dynamite’로 한국 대중음악 가수 최초로 ‘그래미 어워드’ 수상 후보에 올랐다.
‘Dynamite’의 뮤직비디오는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한 배경과 레트로 콘셉트의 소품 및 의상, 헤어스타일 등 매력적인 볼거리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멤버별 경쾌한 퍼포먼스와 후반부의 역동적인 군무가 돋보인다.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16억뷰를 넘긴 ‘Dynamite’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가졌다. 16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14억 뷰의 ‘DNA’, 12억뷰의 ‘MIC Drop (Steve Aoki Remix)’, 각 11억 뷰의 ‘IDOL’, ‘FAKE LOVE’, 9억 뷰 ‘피 땀 눈물’, 8억 뷰의 ‘Butter’, 각 7억 뷰의 ‘불타오르네 (FIRE)’, ‘쩔어’, 6억 뷰를 기록한 ‘Save ME’, 각 5억 뷰의 ‘Not Today’, ‘Permission to Dance’,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각 4억 뷰의 ‘봄날’, ‘Life Goes On’, ‘상남자’, ‘Black Swan’, 각 3억 뷰를 넘긴 ‘호르몬 전쟁’, ‘ON’, 2억 뷰씩의 ‘I NEED U’, ‘No More Dream’, ‘Dynamite’ (Choreography ver.), ‘Dynamite’ B-side와 각 1억 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IDOL (Feat. Nicki Minaj)’, ‘I NEED U’ (Original ver.), ‘Ego’, ‘Interlude : Shadow’, ‘Epiphany’, ‘N.O’, ‘Butter (Hotter Remix)’, ‘Yet To Come (The Most Beautiful Moment)’,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ARMY With Luv’ ver.) 등이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사진=빅히트 뮤직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