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수정 기자] 영화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가 명대사를 공개했다.
일반 시사에 참석한 약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 조사에서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의 명대사 1위는 바로 전체의 36.6%가 선택한 “무슨 요일이지? 오늘이야. 내가 가장 좋아하는 날이군” 이다. 이 대사는 곰돌이 푸의 대표적인 명대사로 오랜 시간 ‘곰돌이 푸’의 시그니처 대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전세계의 사랑을 받았다.
이 대사는 세기의 힐링 아이콘 답게 오늘이 가장 행복한 날임을 긍정적인 시선을 보여주며 영화를 관통하는 메시지이자 주제로 오롯이 대변한다. 다음으로 “아무 것도 안 하다 보면 대단한 뭔가를 하게 되지”가 근소한 차이로 1/4이상 관객들의 지지를 얻었다.
TOP3를 차지한 영화 속 명대사는 “지금이 인생이야, 크리스토퍼 로빈. 이번 주말이 당신 인생이고 인생은 현재 진행형이야”로 크리스토퍼 로빈의 아내 에블린의 대사가 차지하며 그야말로 듣기만 해도 감성이 충전되는 기분을 들게 한다.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는 어른이 된 로빈에게 유년 시절의 베스트 프렌즈 곰돌이 푸와 친구들이 다시 찾아오면서 펼쳐지는 놀랍고도 따스한 감성충전 어드벤처. 10월 3일 개봉한다.
김수정 기자 swandive@tvreport.co.kr 사진=영화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 포스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