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수정 기자] 영화 ‘안시성’이 12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안시성’이 개봉 11일 째 400만 관객을 돌파한 데 이어 개봉 12일 동안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수성 했다. (누적 관객수: 4,528,297명)
9월 19일(수) 같은 날 여러 편의 영화가 동시에 개봉하여 지난 추석 ‘킹스맨: 골든 서클’, ‘남한산성’, ‘범죄도시’의 3파전 보다 더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기도 했으나, ‘안시성’은 가족 관객들과 남녀노소 전 세대들로부터 고른 지지를 받으며 경쟁자 없는 독보적인 흥행 파워를 보이고 있다.
특히 ‘안시성’은 추석까지 모은 355만 관객들의 입소문에 힘입어 본격적인 10월 관객 몰이를 시작할 예정이다. 개봉 3주차를 맞은 ‘안시성’은 이제 마블의 ‘베놈’, 실화 범죄 드라마 ‘암수살인’과 함께 격전지에서 다시 한번 입소문의 힘을 발휘할 준비를 마쳤다.
관객 성비부터 관람 세대 비율까지 골고루 분포된 ‘안시성’의 관객 추이를 봤을 때 향후 입소문도 지속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안시성’은 관객 입소문의 바로미터라 불리는 CGV 에그지수 또한 동시기 개봉 영화 중 가장 높은 수치인 94%를 기록 중이다.
김수정 기자 swandive@tvreport.co.kr 사진=영화 ‘안시성’ 포스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