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미스터황TV’ 채널
지난 28일부터 서울소방학교에서는 소방공무원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체력검사가 진행되고 있다.
그동안 준비했던 모든 것을 쏟아내는 중요한 시간.
이런 가운데 소방공무원이 되기 위해 얼마나 힘든 체력검사를 통과해야 되는지 알려주고자 한 운동 유튜버가 나섰다.
지난 25일 유튜브 채널 ‘미스터황TV’에는 ‘한체대 출신 운동 유튜버의 소방공무원 체력 실시 도전’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유튜브 ‘미스터황TV’ 채널
영상에 등장한 미스터황은 소방공무원 체력시험 종목인 악력, 배근력, 앉아 윗몸 앞으로 굽히기, 제자리멀리뛰기, 윗몸일으키기, 왕복 오래달리기에 도전했다.
한체대 출신, 그리고 운동 유튜버답게 미스터황은 모든 종목을 만점으로 통과하기 시작했다.
특히 그는 263cm 이상 뛰어야 하는 제자리멀리뛰기에서 무려 293cm나 뛰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다섯 종목을 만점을 통과한 미스터황은 마지막으로 20m 왕복 오래달리기에 도전하고 나섰다.
유튜브 ‘미스터황TV’ 채널
총 78회를 왕복해야 만점으로 통과할 수 있는 종목.
초반 스타트가 좋았던 미스터황은 막바지 급격하게 떨어지는 체력에 결국 60회 왕복에 성공하며 10점 중 2점을 획득하는데 그쳤다.
달리기를 마친 그는 제자리에 그대로 쓰러져 가쁜 숨을 몰아쉬었고 신발 벗을 힘조차 없어 옆 사람에게 부탁하기까지 했다.
유튜브 ‘미스터황TV’ 채널
다행히 미스터황은 총점에서 합격 기준인 30점을 돌파했고 도전에 앞서 약속했던 단백질 음료 100병을 선물하게 됐다.
운동 유튜버마저 버거워하는 소방공무원 체력검사 수준에 누리꾼들은 “시험장 가면 대부분 30점도 못 넘긴다”, “이대로 소방공무원 도전해보자”, “소방관분들 정말 대단하신 거구나” 등의 반응을 보냈다.
한편 소방공무원이 되기 위해서는 체력검사 외에도 필기시험, 신체·적성검사, 면접시험에 통과해야 한다.
석태진 기자 stj6830@influencernews.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