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미국아재’ 채널
와이프의 말을 제대로 이해하고 설명한 외국인 유튜버가 화제다.
지난 4일 유튜브 ‘미국아재’ 채널에는 ‘If You Married a Korean Woman(한국여자랑 결혼한 미국남자라면’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미국아재는 “만약 한국여자랑 결혼한 남자라면 인생을 구할 수 있는 꿀팁을 주겠다”고 자신있게 얘기했다.
이어 “큰 용기를 내서 ‘친구랑 술 마셔도 돼?’ 물어보고 와이프가 ‘알아서 해’라고 답하면 절대 가지마라”고 설명했다.
그는 “’알아서 해’와 ‘알았어 해’는 완전 다른 것. ‘알았어 해’는 가도 된다는 뜻이지만 ‘알아서 해’는 니가 집에 나간 순간 죽었다는 뜻”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여기서 “알아서 해”의 뜻은 아내가 남편의 외출이 마음에 들지 않아 “너 알아서 해봐라”는 뜻으로 설명이 된다.
미국아재는 “가지마라. 덫에 걸리지 마라”며 외국인들에게 당부했다.
누리꾼들은 외국인인 미국아재가 미묘한 한국말을 잘 파악하고 외국인들에게 팁을 전수하는 것이 신기하다는 반응이다.
영상에는 “자신의 지난 결혼, 연애 기간의 충실함을 돌아볼 수 있는 트리거”, “형님, 눈빛과 말투에서 지식과 경험 연륜 빛나는 지성이 흘러 넘치십니다. 그냥 그렇다고요”, “이형 자기가 당한 거 경험담으로 말해주는 느낌인데??? 뭐든지 실전경험이 최고지”라는 댓글을 달았다.
장도영 기자 jang4602@influencer.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