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홍진혁 기자] 신세계 푸드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가성비 케이크를 출시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2일 신세계 푸드는 지난달 30일에 선보인 ‘몰티즈 딸기 롤케이크’의 판매량이 1만 5000개를 넘어섰다고 전했다. 13일부터 진행 중인 사전 예약 건수 역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1% 증가했다.
몰티즈 딸기 롤케이크는 신세계 푸드가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전국 이마트 내 ‘블랑제리’와 ‘E베이커리’ 매장에서 9,980원으로 출시한 제품이다. 신세계 푸드 측은 현재 추세가 24일까지 유지된다면 판매량이 3만 개가 넘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난해와 가격이 동일함에도 호조를 얻고 있는 이유로 고물가 국면이 장기화되며 소비 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가성비 케이크 선호 현상이 나타났기 때문이라고 분석된다. 더불어 몰티즈 딸기 롤케이크는 부드러운 크림과 함께 강아지 캐릭터 ‘몰티즈’를 접목시켜 귀여운 분위기로 눈길을 끌고 있다.
향후 신세계 푸드는 다양한 캐릭터와 협업한 베이커리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할 계획이다. 이에 회사 측은 송년회를 축소하거나 선물로 대체하는 문화가 확산되며 향후 가성비 케이크를 찾는 단체 주문도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에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고물가 현상이 지속되면서 연말에도 가성비와 실속형 소비를 하려는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합리적인 고품질 베이커리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진혁 기자 hjh@tvreport.co.kr / 사진= 신세계 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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