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홍진혁 기자]가수 지코의 ‘SPOT! (feat. JENNIE)'(이하 ‘SPOT!’)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장기간 흥행하고 있다.
25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지코의 디지털 싱글 ‘SPOT!’이 ‘글로벌’ 70위, ‘글로벌 200’ 155위에 자리하며 8주 연속 8주 연속 차트인했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Spotify’에 따르면, ‘SPOT!’은 지난 24일 기준 약 9000만 회 재생됐다. 곡이 발표된 지 2개월이 지났음에도 누적 스트리밍 수가 꾸준히 증가해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성원을 실감케 한다. ‘SPOT!’은 ‘Spotify’에서 1억 7000만 회 이상 재생된 ‘아무노래’에 이어 지코의 두 번째 ‘억대 스트리밍’ 곡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SPOT!’은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지코가 올해 처음 선보인 곡으로, 늦은 밤 우연히 파티에서 만난 두 친구의 꾸밈없는 순간을 담았다. 지코는 이 곡의 작사, 작곡, 프로듀싱 전반을 진두지휘하며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의 역량을 과시했다.
현재 지코는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 방송되는 KBS2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 MC로 활약 중이며, 소속사 KOZ 엔터테인먼트의 대표로도 일하고 있다.
한편, 지코는 ‘버닝썬’ 및 ‘故 구하라 금고 도둑’ 등과 관련된 황당한 루머에 휘말렸다. 지코는 허위 사실이 유포되고 악플이 늘자, 법적 대응을 선언하며 강경한 입장을 취했다.
홍진혁 기자 hjh@tvreport.co.kr / 사진= KOZ 엔터테인먼트
댓글1
다리길이 ㆍ허벅지 벌어지는 정도ㆍ목이 짧아보이고 어깨 구부정한 정도 ㆍ 신발 칼발 걸을때 뒷꿈치부터 확실히 떨어지는게 보기엔 지코같아보이긴 해ㆍ수사해서 정확하게 가려봐야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