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전하나 기자] 대주주를 상대로 ‘100억 원대 소송전’을 시작한 그룹 워너원 출신 가수 강다니엘이 ‘최애 남자 아이돌’ 1위에 등극해 이목을 끌고 있다.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중에 좋은 소식이 들려온 거라 팬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강다니엘은 5월 다섯째 주(집계기간 5월 27일~6월 2일) 주간 인기차트 ‘최애 아이돌’ 남자 부문에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다양한 부문의 랭킹을 보여주는 ‘스타덤’은 스타와 팬들을 연결해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나의 최애 셀럽을 우주 대스타로 만든다’는 캐치 프레이즈 아래 스타와 팬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연결한다.
강다니엘은 해당 집계 기간 동안 총 1만 2,212표를 얻어 ‘최애 아이돌’ 남자 부문 1위에 등극했다. 강다니엘을 이어 플레이브가 9,764표로 2위를, 제로베이스원이 7,046표로 3위를 차지했다. 강다니엘은 ‘최애 아이돌’ 남자부문 투표에서 24.9%의 득표율을 보였다. 각각 19.9%, 14.4%의 득표율을 기록한 플레이브와 제로베이스원을 여유 있게 제친 것이다.
강다니엘은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1위를 차지하며 워너원의 센터로 데뷔해 큰 사랑을 받았다. 이후 2019년 솔로 가수로 전향해 배우, MC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그는 지난 2022년 6월 미국 NBC ‘켈리 클락슨 쇼’에 K팝 남자 솔로가수 최초로 출연해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퍼레이드’ 라이브 무대를 선사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또한 ‘스트릿 맨 파이터’ ‘스트릿 우먼 파이터2’ 등 각종 프로그램 MC로도 활약하고 있다.
한편, 강다니엘은 최근 본인이 대표이사로 있는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 대주주 A 씨를 100억 원대 사문서 위조, 20억 원대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업무상 횡령 및 배임죄, 20억여 원 상당의 정보통신망법 위반 및 형법상 사용 사기죄 등의 혐의로 서울경찰청에 고소했다.
전하나 기자 jhn@tvreport.co.kr / 사진= TV 리포트 DB, 스타덤 홈페이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