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한아름 기자] 최근 나영석 PD의 생일 카페(이하 ‘생카’)가 개최됐다. 지금까지 생카는 인기 연예인의 전유물로 여겨졌다. PD의 생카 개최는 매우 이례적이라 볼 수 있다. 나영석PD 뿐만 아니라 김태호PD, 성해은 역시 연예인은 아니지만 연예인에 버금가는 사랑을 받고 있다. 연예인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대중으로부터 아이돌급 인기를 끌고 있는 유명인을 모아 봤다.
지난 8일, ‘채널 십오야’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나영석PD의 생카 개최 소식을 알렸다. ‘채널 십오야’는 나영석PD 사단이 제작한 채널로 알려졌다.
‘채널 십오야’는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한 카페를 대여해 나영석PD의 생카를 개최했다. 해당 생카는 많은 관심을 받으며 제작진이 준비한 특전이 조기 소진되는 상황을 초래했다.
나영석PD는 기존 PD와 달리 카메라 앞에 나서는 것을 선택했다. 나영석PD는 코너 ‘나영석의 나불나불’, ‘나영석의 와글와글’ 등을 신설해 진행을 담당하고 있다. 그의 영상 조회수는 백만을 우습게 넘기며 나올 때마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나영석PD는 지난 2001년 KBS 입사했다. 이후 tvN, 에그이즈커밍으로 이적했다. 그는 ‘꽃보다 할배’, ‘윤식당’, ‘1박 2일’, ‘신서유기’ 등 인기 예능을 연출하며 대한민국 대표 ‘스타 PD’로 자리매김했다.
김태호PD 역시 ‘스타 PD’라는 수식어로 불리며, 대중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김태호PD는 지난 2006년부터 MBC ‘무한도전’의 연출을 맡으며 유재석, 박명수 등 출연진과 좋은 호흡을 보여줬고 ‘무한도전 제8의 멤버’로 불렸다. 이후 그가 연출한 프로그램은 “믿고 본다”는 평가를 받으며 대중으로부터 무한 신뢰를 받고 있다.
김태호 PD는 ‘무한도전’이 끝난 후에도 ‘놀면 뭐하니?’ 등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저력을 보여줬다.
김태호PD의 MBC 퇴사 소식은 연일 보도되며 파장을 일으켰다. 지난 2022년 MBC에서 퇴사한 김태호PD는 콘텐츠 제작사 ‘테오'(TEO)를 설립해 전성기를 이어가고 있다. 테오는 채널을 개설해 다양한 영상을 공개하고 있다. 김태호PD가 연출한 ‘지구마불 세계여행’은 시즌2가 공개됐을 만큼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성해은은 소셜네트워크 팔로워 125만 명을 자랑하며 연예인과 비슷한 화력을 보인다.
성해은은 지난 2022년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환승연애2’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방영 후 성해은은 각종 화보를 촬영하고 광고 모델이 되는 등 남다른 행보를 보였다.
특히 성해은은 프로그램으로 얼굴을 알린 일반인임에도 불구하고 프로그램 종영 2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는 최근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 행사에 참석했으며, 브랜드 ‘투미’ 런칭 파티에 초대돼 싱가포르에 방문하기도 했다.
인기에 힘입은 성해은은 지난해 9월 자신의 생일을 맞이해 생카를 개최하기도 했다. 그의 생카는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한편, 성해은은 채널 ‘해피해은 HAEPPY’을 개설해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한아름 기자 har@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채널 십오야·성해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