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유소연 기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손흥민, 손석구가 각각 1위, 2위, 3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3월 4일부터 2024년 4월 4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5,901,585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3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8,400,180개와 비교하면 8.8% 감소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알 수 있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는 광고 채널에 대한 가중치도 들어갔다.
2024년 4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손흥민, 손석구, 마동석, 차은우, 아이유, 공유, 르세라핌, 세븐틴,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아이브, 김고은, 이찬원, 유재석, 류현진, 뉴진스, 이정재, 이병헌, 에스파, 김종국, 이효리, 전지현, 김호중, 원빈, NCT, 김연아, 블랙핑크, 이서진, 윤아 순으로 분석됐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01,680 미디어지수 631,881 소통지수 900,766 커뮤니티지수 856,9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1,27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014,919와 비교해보면 33.57% 늘었다.
2위, 손흥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520,695 미디어지수 527,139 소통지수 673,297 커뮤니티지수 770,1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91,29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06,731과 비교해보면 65.34% 늘었다.
3위, 손석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062 미디어지수 191,292 소통지수 438,649 커뮤니티지수 449,8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4,89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12,428과 비교해보면 106.54% 늘었다.
4위, 마동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78,052 미디어지수 180,923 소통지수 254,022 커뮤니티지수 378,4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1,47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75,345와 비교해보면 87.54% 늘었다.
5위,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261,608 미디어지수 301,721 소통지수 115,624 커뮤니티지수 176,7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5,67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50,210과 비교해보면 25.61% 줄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광고모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8,400,180개와 비교하면 8.8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3% 하락, 브랜드이슈 3.98% 하락, 브랜드소통 18.27% 하락, 브랜드확산 6.69% 하락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4년 4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신뢰하다, 공감하다, 사랑받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하나은행, 삼다수, 유튜브’이 높게 나왔다.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98%로 분석됐다. 임영웅 광고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0.13% 상승, 브랜드 이슈 25.91% 상승, 브랜드 소통 32.74% 상승, 브랜드 확산 52.88%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유소연 기자 ysy@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