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전하나 기자] 아스트로 차은우가 소녀시대 태연과 블랙핑크 제니와 함께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상위권을 차지했다.
2024년 3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아스트로 차은우, 2위 소녀시대 태연, 3위 블랙핑크 제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2월 26일부터 2024년 3월 26일까지 측정한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60,865,506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빅데이터에 비해 5.14% 감소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측정이 가능하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980,094 미디어지수 974,160 소통지수 1,566,673 커뮤니티지수 1,520,8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41,72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743,477과 비교해보면 83.77% 상승했다.
2위, 소녀시대 태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227,969 미디어지수 329,444 소통지수 1,241,337 커뮤니티지수 1,383,2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81,96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411,100과 비교해 보면 31.97% 상승했다.
3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225,593 미디어지수 346,772 소통지수 1,289,398 커뮤니티지수 1,183,2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45,04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10,913과 비교해 보면 44.25% 상승했다.
이어 박지훈, 카즈하가 그 뒤를 이었다.
이에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3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에 관한 링크 분석에서는 ‘잘생기다, 압도한다, 복수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원더풀월드, 팬콘투어, 슈돌’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빅데이터 긍정비율 85.19%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전하나 기자 jhn@tvreport.co.kr / 사진= 차은우, 태연, 제니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