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한아름 기자] 2024년 2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라이즈, 르세라핌, 뉴진스가 1위부터 3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1일부터 1일까지 2022년 이후 데뷔한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20,621,928개를 추출했다. 지난달 신인 아이돌 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7,618,834개와 비교하면 17.04% 증가한 수치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는 최근 ‘러브 119′(Love 119)로 음악 방송에서 첫 1위를 거둔 SM엔터테인먼트 보이그룹 라이즈가 기록했다. 라이즈 브랜드는 참여지수 998,718 미디어지수 718,172 소통지수 716,343 커뮤니티지수 648,7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82,011로 분석됐다. 지난달 브랜드평판지수 2,888,631과 비교해 보면 6.69% 소폭 상승한 수치다.
라이즈는 지난해 9월 4일 데뷔하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2위, 르세라핌 브랜드는 참여지수 293,314 미디어지수 779,918 소통지수 919,401 커뮤니티지수 806,8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99,522로 분석됐다. 지난달 브랜드평판지수 1,631,303과 비교해 보면 71.61% 대폭 상승했다.
르세라핌은 지난 2022년 5월 2일 데뷔했다.
3위, 뉴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94,018 미디어지수 533,092 소통지수 599,587 커뮤니티지수 722,5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49,272로 분석됐다. 지난달 브랜드평판지수 3,406,936과 비교해 보면 31.04% 하락한 수치다.
뉴진스는 지난 2022년 7월 22일 데뷔하며, 각종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는 등 많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4위는 지난 22일 데뷔한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보이그룹 투어스가 차지했으며, 5위는 지난 2022년 1월 5일 데뷔한 하이키가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라이즈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강렬하다, 훈훈하다, 달성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러브 119, 겟어기타, 브리즈’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 비율 83.96%를 기록했다”라며, 라이즈의 빅데이터를 분석했다.
한아름 기자 har@tvreport.co.kr / 사진= 르세라핌 트위터, 뉴진스, 라이즈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댓글1
김수경
순위가 무슨 상관인가요 모두 다 자랑스런 대한민국 스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