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최이재 기자] 글로벌 인플루언서 에이전시 와이아이케이미디어(YIK Media. 대표 권순홍)가 가수 겸 방송인이자 유튜버로 활동 중인 푸남 나루카(Naruka Poonam Kanwar)와 매니지먼트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푸남 나루카는 인도와 한국을 오가며 가수 겸 방송인, 인플루언서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24시간 챌린지’, ‘편의점 챌린지’ 등 한국에서만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500만 팬들의 관심을 모았고, 평균 조회수 200만 회에 총조회수 약 6억 회로, 한국에서 콘텐츠를 올리지만 인도 유튜브 인기 동영상으로 올라갈 정도로 파급력이 대단하다.
와이아이케이미디어 권순홍 대표는 “한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인도 인플루언서 중 가장 영향력 있는 푸남 나루카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푸남은 유튜브 400만, 인스타그램 100만, 총 500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고 한국에 대한 애정이 드러나는 콘텐츠가 많다. 또한 대한민국에 뛰어난 문화와 관광지, 브랜드들이 푸남의 콘텐츠를 통해 14억 인도인들에게 알려져, 인도 관광객 유입, 국내 산업 등에 좋은 영향력을 끼치길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푸남 나루카는 “팬들에게 좋은 소식을 들려줄 수 있어서 감사하다. 한국에서 생활뿐만 아니라 방송, 모델, 가수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모습과 한국의 문화를 인도인들에게 더 많이 알릴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송화진 팀장은 “와이아이케이미디어와 푸남의 계약을 통해 한국 브랜드가 인도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푸남의 콘텐츠는 구독자보다 많은 뷰를 보유하고 있다. 적극적으로 기회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와이아이케이미디어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대만 등 해외 현지에서 글로벌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글로벌 인플루언서 커뮤니티를 운영 중이다. 지난 12월 31일과 1일에 서울에서 열린 ‘2023 서울콘’에도 푸남과 함께 참여했다.
최이재 기자 cyj@tvreport.co.kr / 사진= 에이전시 와이아이케이미디어, 푸남 나루카 소셜미디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