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현재 기자] ‘명탐정 코난’ 극장판 27기가 개봉한다.
29일, 일본 매체인 ‘오리콘 뉴스’는 이날 발매된 ‘주간 소년 선데이'(쇼가쿠칸) 1호에서 ‘명탐정 코난’의 극장판 27번째 작품인 ‘명탐정 코난 100만 달러의 오릉성’이 2024년 4월 12일 현지에서 개봉하기로 결정했다고 보도했다.
개봉 소식과 함께 공개된 티저포스터에는 “이런 수수께끼 풀이는 잘하지?”라는 문구와 함께 훗카이도 하코다테의 고료카구를 배경으로 괴도 키드와 코난 등의 캐릭터가 그려져 있다.
이번 극장판의 줄거리는 하코다테를 무대로 주요 인물인 핫토리 헤이지와 괴도 키드가 격돌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괴도 키드는 카즈하에게 고백할 시기를 놓치고 있는 헤이지를 가로막고 있다. ‘명탐정 코난’ 에피소드 중 하나인 ‘괴도 키드vs 공명, 표적이 된 입술’ 편에서 헤이지는 괴도 키드가 변장한 카즈하와 무심코 벽에 부딪히며 키스를 할 뻔한 과거가 있다.
카즈하가 등장하면 뚝딱거리는 헤이지가 ‘명탐정 코난 100만 달러의 오릉성’에서는 괴도 키드에게 빚을 갚고 카즈하에게 고백을 성공할 것인지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명탐정 코난’은 검은 옷을 입은 남자들로부터 독약을 먹게 돼 아이의 모습으로 변한 주인공 쿠도 신이치가 에도가와 코난이라는 이름으로 ‘검은 조직’을 쫓아다니며 수많은 난제를 해결하는 추리 만화이다.
내년 1월 12일에는 연재 30주년을 맞이하는 기획전 ‘연재 30주년 기념 명탐정 코난전’이 이케부쿠로 선새인시티에서 개최된다. 4월 12일에는 ‘명탐정 코난 100만 달러의 오릉성’이 현지 개봉한다.
김현재 기자 khj@tvreport.co.kr / 사진= 극장판 명탐정 코난 공식 소셜미디어, 투니버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