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설이 기자] 한류 스타 박해진 주연의 중국 드라마 ‘멀리 떨어진 사랑’이 중국 온라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중국 시나연예가 발표한 3월 13일부터 19일까지의 드라마 시청 통계에 따르면 박해진, 우레이 등 주연의 ‘멀리 떨어진 사랑’은 온라인 다크호스로 떠올라 여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먼저 ‘멀리 떨어진 사랑’은 중국 국내 드라마 가운데 1일 조휘수 1위를 기록했다. 하루 평균 1억 뷰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세워 현지 드라마 중 최고 자리에 올랐다.
중국 최대 SNS인 웨이보에서는 화제성을 입증했다. 드라마 중 검색지수 1위를 차지한 것. ‘멀리 떨어진 사랑’은 검색지수 293만으로 2위인 ‘청구호전설'(121만)보다 월등히 앞섰다.
시나연예는 ‘멀리 떨어진 사랑’이 브라운관보다 온라인 상에서 더욱 인기를 끄는 이유로 박해진, 우레이 등 주연 배우의 높은 인기를 꼽아 눈길을 끈다. 박해진은 이 드라마에서 상처를 가진 냉정한 레스토랑 CEO 심안 역을 맡아 열연했다. 이번 시청 통계를 통해 박해진은 ‘치즈인더트랩’으로 급상승한 대륙 입지가 다시 한번 증명했다.
한편, 중국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 중인 드라마 ‘태양의 후예’는 이번 통계 중 웨이보 키워드 언급량에서 14억 7천만으로 드라마 중 1위를 차지했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 / 사진=TV리포트 DB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