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우인 기자] 다양한 방송 활동과 함께 대학교와 기업에서 스타강사로 사랑받고 있는 승무원 출신 방송인 명혜리가 최근 강원도 양양 디그니티 호텔에서 한 여성단체가 진행하는 여성 CEO 대상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의 주제는 ‘고객응대, 심(心)부름 하라!’. 최근 이슈가 된 침묵 서비스 이야기로 강연을 시작한 명 교수는 지난해 3월 일본에서 운영 중인 ‘침묵택시’가 이슈가 된 사례를 전했다.
명교수는 이어서 여기서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고객 서비스에도 트렌드가 있고 그들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라고 말하며 고객의 마음이 어떻게 부르는지를 알아챌 수 있어야 하는 심(心)부름 타입 눈치 채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명혜리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 스타강사로 인기몰이 중이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사진=권영찬닷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