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설이 기자]채널 tvN STORY가 2022년 상반기 봄 시즌 다채롭고 화려한 라인업을 공개했다.
지난 2021년 5월, tvN의 즐거움을 확장하고자 론칭한 CJENM의 라이프스토리 채널 tvN STORY는 이후 약 1년간 주력 타깃으로하는 남녀 4564 타깃 시청률이 129% 증가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에 2022년에는 즐거움에 유익함과 힐링을 더한 tvN STORY 채널 콘셉트를 살린 프로그램들을 주중 저녁 프라임 타임에 전격 편성하며, tvN의 즐거움을 확장해 4564 타깃들을 위한 종합 라이프스토리 채널로서 자리를 확고히 한다.
이미 상반기 봄 시즌에만 ‘방랑고수’, ‘차트 시스터즈’, ‘다시, 언니’, ‘안티에이짐’과 함께 역사, 인문학, 강연 프로그램 등 오리지널 프로그램을 론칭,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평일 저녁 시간을 꽉 채워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특히 음악부터 예체능, 인문학, 건강, 라이프 스타일 등 폭넓은 주제 속에서 재미와 공감을 느낄 수 있는 엣지 넘치는 콘셉트와 함께 장윤정, 셀럽파이브, 지석진, 박준형 등 최근 예능 대세들이 총출연하는 캐스팅으로 인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 ‘방랑고수’
tvN STORY 봄 시즌 오리지널 프로그램 론칭 라인업의 첫 스타트는 ‘방랑고수’가 끊는다. 전국 방방곡곡 숨어있는 인생 고수를 찾아 떠나는 신규 기행 프로그램으로, ‘방랑 친구’ 이봉원, 우승민이 화려한 도시에서의 삶을 뒤로하고 자연에서 새로운 삶을 꾸리는 숨은 고수들과 동고동락하며 그들의 특별한 인생 스토리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동양철학과 명리학 분야의 전문 교수들이 방랑 가이드로 출연, 고수들의 삶을 인문학적으로 관찰하며 다양한 측면에서 이야기들을 전한다. 누구나 한 번쯤은 꿈꿔봤을, 천혜 절경에서 행복한 아웃사이더로의 삶을 대리 체험하는 재미와 함께 지금의 삶 속에서 행복을 찾아주는 힐링 메시지를 선사할 ‘방랑고수’는 오는 3월 29일(화) 저녁 8시 20분에 첫 방영된다.
# ‘차트 시스터즈’
‘방랑 고수’에 이어 레트로 힙 가득한 언니들도 찾아온다. 바로 셀럽파이브가 진행을 맡은 세대 초월 음악 토크 차트쇼 ‘차트 시스터즈’가 3월 31일(목) 저녁 8시 20분 첫 방영된다.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주제와 어울리는 노래들을 레트로 명곡부터 최신 가요까지 폭넓게 살펴보며 옛날 노래지만 신세대들 열광시킬 ‘조상 차트’, 요즘 노래지만 이모 삼촌 심금을 울릴 ‘조카 차트’ 등 일상적 주제에 맞춘 세대별 차트 코너 통해 전 세대를 대동단결 시킬 예정이다.
최근 공개된 티저 예고 영상에서 노래방에서 신나게 즐기는 셀럽파이브의 모습이 화제가 됐다. ‘차트 시스터즈’의 김세훈 PD는 “요즘은 불금 아닌 ‘목금’ 시대로, 셀럽파이브가 앞으로 목요일 밤의 텐션을 최고조로 올리게 될 것이다”라며 자신했다. “요즘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각각 음악을 듣지만 사실 서로의 세대에 대한 음악을 공유하며 함께 즐기는 자리는 많지 않다. ‘차트 시스터즈’는 진정 온 가족이 함께 시청하면서 서로 소통하게 되는 프로가 되었으면 한다. 세대 초월 음악 토크 차트쇼지만 세대 화합 예능이 되길 바란다’라며 연출 의도를 밝혔다.
# ‘다시, 언니’
인생 두 번째 리즈를 위한 ‘다시, 언니’는 ‘오늘이 바뀌면 내일이 빛난다’라는 콘셉트로, 뷰티, 스타일, 건강은 물론 마인드와 전반적인 생활습관까지 진단하는 공감 라이프 체인지 프로그램이다. 일상 전반의 작은 부분부터 자신을 챙기는 일상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고백(GO-BACK)’ 주인공을 선정하고 헤어, 메이크업, 스타일링, 피부/성형, 다이어트, 체형 교정, 심리 상담 등 전방위 전문가들로 구성된 라이프 크루들이 그들의 삶을 변화시키기 위한 처방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국민가수 장윤정이 단독 MC로 등판해 화제를 모았으며, 대한민국 대표 언니인 장윤정도 깜짝 놀라게 만든 ‘고백(GO-BACK)’ 주인공의 변화된 모습은 시청자들에게도 감동 및 자신의 라이프스타일도 함께 점검해보는 계기를 만들게 될 것이다. 작은 실천으로 시작된 놀라운 변화 외에 MC 장윤정과 라이프 크루들의 케미 등으로 다양한 재미를 더할 ‘다시, 언니’는 4월 4일(월) 저녁 8시 20분 첫 방송된다.
# ‘안티에이짐’
캐스팅부터 어디서 본 적 없는 이색 조합으로 눈길을 끈 ‘안티에이짐’. 지석진, 박준형, 송영규, 최귀화, 이호철 각양각색의 다섯 남자들의 조합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실제 촬영 시에 공통점이 1도 없을 것 같은 개그맨, 가수, 배우 출연진들의 조합은 풍성하고 다양한 각종 고민과 함께 색다른 이야기들을 쏟아내며, 환상의 케미를 보여줬다는 촬영 후문. 비밀스러운 고민과 극복하기 어려운 문제들을 한바탕 수다와 다양한 체력 훈련을 통해 유쾌하게 이겨내보려 하는 보통의 다섯 남자들의 자양강장 버라이어티 ‘안티에이짐’은 4월 6일(수) 저녁 8시 20분 tvN STORY에서 첫 방송된다.
이밖에 ‘벌거벗은 세계사’의 제작진이 준비하는 신규 역사 프로그램과 ‘성동일, 고창석’ 캐스팅을 확정한 ‘이번 주도 잘 부탁해'(skyTV 공동제작)가 론칭 예정이다. CJ ENM IP 사업본부 김종훈 채널 사업부장은 “개국 이후 tvN의 즐거움을 확장하여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tvN STORY는 올봄 매일 저녁 시청자의 평안한 저녁 시간을 책임질 다양한 소재와 장르의 콘텐츠를 편성하여, 시청자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사진=tvN STORY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