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조혜련 기자] ‘백종원의 골목식당’ 시청률 상승세가 매섭다.
지난 18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주요 광고관계자들의 중요 지표인 ’2049 시청률‘ 3.3%를 유지하며 이날 방송된 금요 예능 프로그램 중 Top 3에 랭크됐다. 순간 최고 시청률은 8.1%까지 치솟았고, 평균 시청률 역시 1부 5.8%, 2부 6.9%(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로 3주 연속 상승했다.
해방촌 신흥시장 세 번째 이야기가 담긴 이날 방송. 지난주 방송에서 화제가 됐던 중식당은 백종원의 새로운 미션이기도 한 ‘볶음밥 개선 테스트’를 위해 ‘단체손님’을 받았다. 복잡한 볶음밥 토핑 주문에 홀과 주방은 혼돈에 휩싸였고, 결국 음식이 제대로 나가지 않아 손님들의 원성을 들어야 했다. 이에 백종원의 솔루션이 진행됐고, 이어진 재평가에는 손님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황치열X남보라 ‘치열한 보라식당’은 가오픈 당시의 쏟아지는 실수로 백종원의 따끔한 조언을 들었던 바. 절치부심한 두 사람은 이전과 달라진 모습으로 성공적인 정식 오픈을 했다.
원테이블 식당은 다시 한 번 솔루션 시험대에 섰다. 새로운 메뉴를 준비했지만, 비주얼에 비해 난해한 맛과 조합으로 혹평을 들었다. 백종원은 “부족했던 회전율과 접근성, 맛 등을 고려해 국숫집을 제안하려 했다”고 말하자 사장님들은 “비주얼은 포기할 수 없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동갑내기 친구인 조보아 역시 “이 집만의 특별한 맛이 있어여 한다”고 조언했지만 사장님들의 고집을 꺾을 수 없었다. 이 장면은 순간 최고 시청률 8.1%까지 치솟으며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조혜련 기자 kuming@tvreport.co.kr/ 사진=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화면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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